뷰티스타일링

눈썹이 인상을 좌우해

김경렬 기자
2009-06-20 17:53:41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깔끔하게 정돈된 눈썹은 전체적으로 깨끗한 인상을 주는 필수조건. 그러나 눈썹의 형태를 잡는 일은 난이도가 높은 만큼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처음 형태를 잡을 때, 혼자 고군분투하지 말고 머리를 하러 갈 때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부탁하거나, 화장품을 사러 갈 때 백화점 화장품 코너의 무료 서비스를 받아보자. 그렇게 전체적인 형태를 잡은 후 메이크업 시 그리거나 관리하는 것은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으니까 말이다.

되도록 자신의 눈썹을 유지하면서 좀 더 아름다워질 수 있는 형태를 찾자.

▶눈썹 형태에 따른 정리 방법

1 숱이 없는 눈썹
숱이 적은 만큼 인위적인 표현을 줄이기 위해 모의 질감을 연출할 수 있는 날렵한 펜슬 타입으로 표현한다.

다듬는 방법
눈썹을 먼저 원하는 모양으로 스케치 후에 잔모를 제거해 주고 눈썹이 몰려 보이는 부위에 길이를 조금씩 조절해 준다.



2 위로 향한 강한 눈썹
눈썹 마스카라로 먼저 빗어주고 펜슬로 메우듯 연출한다.
다듬는 방법
눈썹의 뼈 부위에 있는 잔모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위해 산 중앙의 커팅은 완만한 형태로 커팅해 준다. 눈썹의 윗 부분은 커팅 시 꼬리가 잘려나가거나 부자연스러워지기 쉬우므로 커팅하지 않는다.



3 산이 있는 눈썹

산이 있는 눈썹의 경우 앞머리의 숱이 적은 부위를 눈썹의 질감과 흡사한 펜슬 타입으로 메우듯 표현하고 나머지 부위를 눈썹 마스카라로 빗어주면 깔끔한 눈썹을 표현할 수 있다. 인상이 날카로워 보이지 않도록 커터를 이용하여 산 부위의 눈썹의 높이와 길이를 조절한다.
다듬는 방법
산부터 꼬리까지의 형태에서 보면 숱이 길게 나타나 있다. 눈썹 산중 가장 높은 부위서부터 커터를 이용하여 길이만 조절해주면 자연스러운 눈썹을 표현할 수 있다.

4 일자 눈썹
눈썹 마스카라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눈썹을 정리한다.
다듬는 방법
눈썹 산 부위의 눈썹을 앞머리부터 이어지는 선을 따라 꼬리 방향으로 완만하게 다듬어 각을 살려주며 나머지 꼬리 부위의 길이를 조절해 준다.




눈썹 정리하기

오프라 윈프리는 눈썹을 다듬기 위해 한 달에 한 번 뉴욕까지 비행기를 타고 간다고. 그녀의 뉴욕행은 눈썹 모양을 잡는 것이 그만큼 어렵고도 중요한 일이라는 반증이기도 하다.

섀이프는 머리를 하러 갈 때 살롱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혹은 화장품을 사러 갈 때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의 뷰티 스타일리스트에게 부탁할 것을 권한다. 그렇게 형태를 잡고 나서 잔털들은 스스로 정리하되, 아이 홀 부위가 넓을수록 섀도우의 표현이 자유로운 만큼 눈썹의 윗부분 보다는 아래 부위를 정리하는 것이 좋다.

눈썹 컬러 선택하기
눈썹 컬러를 선택할 시, 모발의 컬러를 참고하되 밝은 피부톤일 경우 눈썹이 진해 보일 수 있으므로 다크 브라운 계열의 컬러를, 어두운 피부톤일 경우 다크 그레이 계열의 컬러가 적당하다.

때로는 패션이나 메이크업의 분위기에 따라 블랙을 사용하면 눈매가 보다 선명하게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자료제공: 살림출판사 '이혜영의 뷰티 바이블')(사진제공: 맥)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스타일시한 바캉스룩 완성하기
▶ 변화를 주고 싶어? 앞머리를 자르자!
▶ 눈썹 다듬기, "그루밍족"의 첫 걸음
▶ 에이트, 이현-주희 상반신 커플 누드 '몸매가 예술'
▶ 2PM 닉쿤, 깜짝MC로 등장해 '상큼 미소'
▶ '비 vs 유재석'의 살인미소에는 어떤 차이가?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