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5분만에 아름다움 피부가꾸기

김경렬 기자
2009-08-14 11:01:37
매일 아침 회사나 학교, 또는 그 날 가야 할 장소를 가기 위해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바쁜 시간에 쫓기지만 피부를 케어를 소홀히 하면 안된다.

매일 아침마다 단 5 분을 투자하여 기본적인 얼굴 피부 관리를 한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그 결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바쁜 아침시간에도 유용하지만, 여행 중에도 아주 쓸모가 많다. 기초제품을 최소화하고 일상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 피부를 더 잘 관리하여 아름다운 피부를 완성해보자.



단계별 5분 스킨 케어

▶1 분
화장실 세면대에서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여러 번 적신다. 클렌저를 동전 크기만큼 손 바닥에 덜어낸다. 두 손에 클렌저를 골고루 묻힌 후 얼굴에 둥글게 원을 그리는 동작으로 마사지한다. 얼굴과 눈 주위를 약 20-30초 정도 마사지한 후, 꼼꼼하게 씻어낸다. 깨끗한 타올로 두드리듯 말린다.

▶2 분
토너를 화장 솜이나 패드에 적셔 눈 주위를 피해 얼굴과 목에 부드럽게 바른다. 토너가 피부에 자연스럽게 흡수되게 한다.

▶3분 ~4분
토너로 피부가 아직 촉촉한 상태에서, 모이스처라이저를 건조한 부분에 바른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모이스처라이저가 흡수될 수 있도록 1-2분 정도의 시간을 둔 후 메이크업 단계로 넘어간다.

▶5 분
모이스처라이저가 어느 정도 흡수된 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파운데이션이나 틴티트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른다. 중 건성의 피부 타입이라면 수분 기능이 강화된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자. 중 지성 피부 타입에는 선 스크린 기능이 있는 매트한 마무리 감의 파운데이션이 알맞다. (도움말: 폴라비가운)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연예인들 '입체적인 얼굴' 어떻게 만들까?
▶ 섹시한 '뒤태' 면 남자 줄선다?
▶ '다크서클' 공짜로 없애기
▶ '아찔한' 쇄골 라인
▶ 섹시한 깊은 '가슴골'
▶ 다크서클에는 '치질약'이 특효?
▶ 운동잘못하면 다리 굵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