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다양한 아이라이너, 어떤 걸 고를까?

김경렬 기자
2009-07-14 19:10:45

아이라이너에는 파우더 타입, 펜슬, 리퀴드 그리고 젤 타입 라이너가 있다.

형태와 텍스처에 따라 장점과 사용법이 각기 다르니, 이것을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섀도 라이너 Shadow Liners
건조한 상태에서는 물론 약간 젖은 상태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면 아이라인이 오래 지속된다. 섀도 라이너를 사용할 땐 일자형이나 윗부분이 얇고 단단하며 납작한 형태의 아이라인 브러시가 필요하다.

아이라이너 펜슬 Eyeliner Pencils
쉽게 사용할 수 있으나 쉽게 번지는 것이 단점이다. 특히 펜슬 아이라이너는 크림 타입이라 아이섀도나 페이스 파우더와 함께 사용하지 않으면 지워질 수 있다. 눈두덩에 유분이 많은 사람에겐 적당하지 않다.

리퀴드, 케이크 그리고 젤 라이너 Liquid, Cake and Gel Liners
사용하기 어렵지만 사용하는 데 익숙해지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라인이 가장 오래 지속되고 또렷하게 그려지기 때문에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즐겨 사용한다. 좀 더 대담한 효과를 위해 사용하면 좋다.

Bobbi's Tip
완벽한 아이라인을 위한 스페셜 테크닉
아래 속눈썹에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다크 서클은 더 어두워 보이게 마련이다. 아울러 다크 서클을 커버하기 위해 컨실러를 바를 때는 아래 속눈썹 라인까지 꼼꼼하게 바르고 마스카라를 아래 속눈썹에만 발라준다.

눈을 더욱 깊어 보이게 하려면, 라인을 한 번 더 그려준다. 우선 아이라이너 브러시를 이용해 어두운 계열의 섀도를 펴 바른다. 그런 다음 다시 리퀴드 라이너나 젖은 브러시를 이용해 얇고 가볍게 라인을 그린다.

이렇게 속눈썹 쪽에 그러데이션을 해주면 눈매가 훨씬 깊어 보인다. 반대로 섀도를 사용해 아이라인을 그리면 눈매가 한결 부드러워 보인다. (자료제공:바비브라운 메이크업 매뉴얼)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관련기사 1

스타들의 메이크업
뭔가 다르다






관련기사 2

클렌징에도
요령이 있다!






관련기사 3

도시녀들의
'우아한 메이크업'






▶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 바캉스철 시원한 쿨~ 메이크업이 뜬다!
▶ 요즘 '뜨는'스타들의 메이크업은 뭔가 다르다
▶ '냉면'의 백업댄서, '지율'이 누구길래?
▶ 아찔한 '쇄골 라인'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