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바캉스철, '물'에 강한 메이크업을 하자~!

김경렬 기자
2009-07-31 18:32:03


이제 본격적인 바캉스철이 돌아왔다. 여름철 피서지는 단연 시원한 해변가가 최고의 휴양지로 꼽힌다. 하지만 무더운 날씨와 바닷물로 인해 여자들은 몇 가지 고민거리가 생긴다. 이유는 쉽게 지워지는 메이크업 때문.

언제 어디에서도 최상의 메이크업으로 유지해 줄 수 있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비법을 소개한다.

▷메이크업 팁
1. 자외선차단제를 꼭 사용한다.야외 활동 시에는 SPF 지수 뿐 아니라 PA+가 2개 이상인 차단제를 사용하도록 한다.

2. 광택감이 있는 글로우 와 파운데이션을 믹스해 발라준다. 아니면 글로우를 바른 후 가벼운 텍스처의 비비크림이나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부에 잡티를 커버할때는 본인 피부와 동일한 파운데이션이나 한톤 어두운 글로우와 파운데이션을 7:3비율로 믹스해 발라준다. 이때 일반 펄 베이스 보다는 피부가 건강해보이도록 브론즈 컬러나 골드 컬러를 사용하면 건강한 피부로 표현할 수 있다.

3. 피부에 잡티를 커버하고 싶은 경우 최소한으로 사용해 눈가나 잡티를 커버한다. 물놀이를 할때 너무 많은 커버는 오히려 역효과를 낸다.

4. 크림 타입의 블러셔를 볼 중앙 부분에 발라 혈색이 좋아 보이게 연출한다. 핑크색 톤에 펄 감이 살짝 있는 컬러가 더 입체적으로 보인다.

5. 분첩에 파우더를 소량만 뭍혀 피부 외곽과 눈썹부분, 코망울에 발라 유분기만 살짝 제거해준다.(도움말: 라뷰티코아 배진화 실장)

▼아티스트 추천제품

(왼쪽부터)바닐라코 코파카바나하이라이터, 메이크업 포에버 블러쉬 크림, 바비브라운 스킨파운데이션, 맥 스튜디오 스컬프트 컨실러, 비쉬 UV ACTIV SPF50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한효주에게 남자친구가 생겼다?
▶ 청바지의 단짝 '티셔츠' 완벽하게 소화하기
▶ 그들은 왜 스니커즈에 중독되는가?
▶ 비오는 날 '부스스 모발' 긴급 대처법
▶ 너도나도 초미니스커트~ 난 편한게 좋아!
▶ '잇 걸'을 위한 필수 아이템, 클러치
▶ 낭만적이고 세련된 메이크업
▶ 스카프는 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