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평생 꼭 한번 해봐야 할 '헤어 스타일'

김경렬 기자
2010-02-03 09:54:33

2009년 핫 이슈로 떠오른 물결 웨이브.

2007-8년 ‘S’라인이 대세를 이루며 여성의 바디라인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그 영향을 받아 헤어스타일에도 S라인이 등장하며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고개를 흔들 때마다 살아있는 컬의 탄력이 생기 넘치고 열정적인 느낌을 준다.
올 시즌 가장 핫 한 스타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에 꼭 시도해 보자.


sk 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의 스타일링 후기
" 언론 홍보 담당인 저에게 개성있는 스타일로의 연출은 다소 제한 적인 면이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시술한 물결 웨이브 펌은 손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면서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해주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아주 좋은 헤어 스타일이 될 것 같아요. "


▶빌로우 펌 연출법

1. 커트
물결웨이브의 흐름을 잘 표현하기기 위해 모발 끝을 다듬는다. 층이 있다면 층을 점차 없애며 일자로 깔끔하게 다듬어 모발이 통‘통’ 튈 것같이 무겁게 커트 한다.

2. 펌 스타일 시술하기

물결웨이브 펌으로 모발에 맞는 다양한 펌으로도 할 수 있다.
롯드를 엇갈려 IN, OUT을 반복하여 말아주어 물결모양을 냄과 동시에 너무 부해지지 않도록 한다.

3. 컬러

물결 웨이브는 무거운 커트선에 굵게 얹혀진 웨이브 때문에 자칫 무겁고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여름이 다가온 만큼 시원하고 화사한 느낌을 더하기 위해 헤어 컬러를 바꿔주는 것도 중요하다.

올 초까진 쵸콜렛 브라운의 컬러가 대세를 이루었다면 올 여름은 베이지 브라운으로 자연스럽게 톤 업하여 주면 분위기 전환에도 좋다.

4. 모발 관리

평소 관리를 잘 했다면 문제 없지만 잦은 드라이와 공해로 모발이 뻣뻣해져 엉키거나 부스스 하다면 모발관리가 우선이다.
일반적으로 물결웨이브는 혼자서 스타일링하기 어렵기 때문에 펌을 하여 스타일을 내야 하는데 모발이 많이 손상되므로 평소 트리트먼트와 컨디셔너로 잘 관리해야 한다.

5. 웨이브 드라이하기

샴푸 후 수분크림을 듬뿍 바른 후 건조시킨다. 엉킨 모발 없이 깔끔하게 빗질한 후 모발의 겉면을 핀으로 고정하고 안쪽머리부터 드라이 한다. 일자 아이론과 원형 아이론을 사용하여 한 손으로 모발을 탄력있게 잡아주고 아이론을 안쪽과 바깥쪽으로 반 바퀴씩 돌려 드라이한다.

▶알짜배기 팁!
집에서 손쉽게 스타일링 하는 방법
샴푸 후 타올을 이용하여 물기를 충분히 제거해 준다. 두피의 물기는 먼저 말려주고 손가락이나 빗살이 넓은 브러쉬로 모발의 겉면을 살짝 빗질해준다. 손으로 물결모양을 만들어 약한 바람을 이용하거나 자연건조 시킨다.

건조 후 손바닥에 엣센스를 덜어 일어나는 잔머리를 진정 시킨다. 메이크업이나 옷을 입는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헤어 핀 셋으로 컬의 움푹 들어간 부분에 잠시 꽂아두고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려준다. 준비가 끝난 뒤 핀을 빼면 윤기 나게 넘실거리는 물결 웨이브가 연출될 것이다. (도움말: 라뷰티코아 현태 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화제뉴스 1

브아걸, 성행위 묘사
선정성 논란






화제뉴스 2

권상우-손태영
"연관 검색어가 이혼?






화제뉴스 3

고은아, "이렇게
글래머였나"






▶ 남자의 피부, 상처받기 쉽다!
▶ 룰라 9집 컴백, '레전드의 귀환!'
▶ 때론 '도도함'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 '피부 미인' 여배우는 누구?
▶ 김종국-MC몽, 최강 듀엣으로 입맞춤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