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다양한 헤어 소품으로 '잇 걸'이 되자!

김경렬 기자
2009-07-31 17:49:38

▲헤어핀, 헤어밴드, 헤어끈 활용법

▲ 선글라스, 페도라 활용법

지난 안나수이, 프라다 f/w 컬렉션 등을 시작으로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들이 선보여 많은 셀러브리티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다. 하지만 수 많은 헤어 악세사리의 활용법을 몰라서 시도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양한 소품들을 이용한 헤어 연출법을 소개한다.


▷헤어핀 연출법
헤어핀으로 모발을 뒤로 꼽아 전체적으로 도도한 느낌을 주거나 김남주, 이혜영 스타일으로 핀을 옆으로 꼽아 어려보이는 느낌을 살려준다. 그리고 핀을 사선으로 꼽으면 여성스런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헤어핀 연출이 중요하다.

▷헤어밴드 연출법
선물을 받고 포장지로 이용됐던 리본 끈을 재활용하는 것도 나만의 특별한 헤어밴드를 가질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적당한 길이로 잘라 헤어 밴드 하듯 머리라인에 둥글게 말고 리본처리하여 묶어준다.

특별한 느낌을 원할 때 현재 일본에서도 유행중인 히피밴드라고 불리우는 '보헤미안 밴드'를 이용한다. 이마의 2분의1 지점에 가로로 끈을 둘러 준다. 끈 하나로 잡지에서만 보던 스타일을 손쉽게 집에서 연출 해 볼 수 있다.

▷ 헤어끈
요즘 유행하는 사과머리, 번해어, 업스타일 할 때 많이 사용된다. 다소 무거워 보일 수 있는 헤어라인을 산뜻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선글라스, 뿔테안경
선글라스와 뿔테 안경을 헤어밴드로 이용하면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 만으로도 스타일 연출이 되지만 머리 위에 올려주면 여름철 시원한 스타일로 하나의 악세사리 효과를 줄 수 있다.

▷페도라
페도라는 굳이 여행 갈 때가 아니라도 평상시에도 패션 아이템으로 자주 이용된다. 무난했던 의상에 써주면 트렌디한 스타일로 연출된다. (라뷰티코아 차홍 실장)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화제뉴스 1

린제이 로한
그래도 사랑받는 이유는?




화제뉴스 2

속옷 하나면
겉과 속 모두 '핫'




화제뉴스 3

마돈나, 미이라
같은 팔뚝 "합성아냐?"



▶ 해리포터 의사에게 묻다 “이마의 흉터 없앨 수 있나요?”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린제이 로한, 그래도 사랑받는 이유는?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