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깜찍+발랄 짧은 머리 연출법, 쇼핑몰 얼짱에게 배우다~!

김경렬 기자
2010-01-26 11:05:27

커트 헤어스타일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을 한다? 짧은 헤어 스타일은 보이쉬한 스타일이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스타일을 자유자제로 연출할 수 있는 장점 많은 헤어 스타일로 수많은 연예인과 더불어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다. 정돈된 길이감과 앞머리 커트은 여성스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기도 한다.

커리어 우먼의 강한 인상을 주고 싶거나 보이시한 매력을 발산하고픈 여성에게 적합한 스타일이며 특정한 의상보다 액세서리나 잇백을 활용해 스타일링 하면 잘 어울린다.

커트 & 펌
뒷 머리의 라인은 전체적인 라운드 느낌을 벗어나지 않게 하며 너무 길지않게 커트하여 전체적으로 귀여운 느낌을 살려준다.

정수리에서 내려오는 모발을 앞쪽으로 쏠리게 하여 커트 한다. 앞머리의 길이가 짧아지지 않도록 눈밑선에 맞춰 커트하고 7:3정도의 가르마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C자를 그려 다시 정수리 쪽으로 오게한다.

끝에 살짝 볼륨을 주는 '리플레시 펌' 시술로 자연스러운 윤기와 볼륨을 주고 갈라지는 가르마를 모아 고정해준다. 앞쪽 중간에 C컬을 주기 위해 4가닥 정도를 '휠 펌'하였다.



헤어 손질법

샴푸후 유분기가 없는 컨디셔너를 가볍게 뿌려주고 핸드 드라이기를 이용해 고개를 숙여 좌우 모발을 중앙으로 모아 말린다.

모발의 물기가 거의 말라 습기만 남아있을 때 손가락으로 가르마를 타며 모발을 정리하고
손가락 사이에 왁스를 발라 귀 뒤쪽 모발을 손가락 빗질하여 넘겨준다.

앞머리는 중간중간 조금씩 잡아 왁스로 살짝 꼬아주거나 헤어 스타일링기를 이용하여 살짝 컬을 주면 좀더 분위기 있게 보일 수 있다.

헤어 스타일링 Tip
여성스런 옷차림이라 해도 너무많은 컬로 러블리한 느낌을 주려고 해선 안 된다. 러블리한 스타일에도 윤기를 더해 모던함을 강조하거나 헤어밴드를 이용하여준다.
헤어의 모던하고 시크함을 그대로 살리고 헤어 액세서리나 메이컵을 활용하는 것이 세련미를 더하여 줄 것이다.

이번 헤어 스타일 모델인 이은경씨는 '오금고 얼짱'이라는 수식어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바있다. 현재 그녀는 인디샵(http:/www.indishop.net/)쇼핑몰 모델로 활동하며 '쇼핑몰 얼짱'이라는 새로운 수식어로 인기몰이 중이다.(담당 헤어: 라뷰티코아 by 현태 윤지연 헤어디자이너)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빠꿈이의 '청담동 살롱 체험기' ②
▶ 빠꿈이의 '청담동 살롱 체험기' ①
▶ 꾸민듯 안 꾸민듯 '최다니엘' 스타일 비결은?
▶ 상큼발랄~! '걸리쉬 스타일'
▶ '가르마' 가 얼굴의 이미지를 바꾼다
▶ '품절남'이 되고 싶어? 헤어 스타일에 신경써봐~!

▶ '헐리우드' 헤어스타일 엿 보기
▶ '결혼식 하객'으로 손색없는 남성 헤어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