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귀여운 헤어 스타일' 해볼까?

김경렬 기자
2010-03-30 14:23:46

단발 기장의 변신은 무궁무진 하다는 매력은 누구나 아는 사실.

생머리의 단발 기장은 약간의 테크닉으로 변신을 시도하고자 하지만, 막상 늘 단정한 학생 같은 스타일 외에 쉽게 탈피 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물론 컬러나 펌을 통해 변신을 할 수 있지만 연출법을 몰라 막상 하려면 막막하기만 하다. 잘못했다가는 오히려 나이들어 보여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반드시 방법을 연마하여 연출해야 한다.

잘만 연출 하면 사랑스러운 소녀 같은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볼륨 컬 스타일'을 라뷰티코아 by 현태 문희정 헤어 디자이너에게 배워보자.

귀여운 여자의 귀여운 헤어 스타일 Cute girl hair style

전체적으로 굵게 컬을 하되 너무 강하게 주지는 말자.
굵은 컬은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해주기 때문에 단발 기장에 연출시 더욱 어려보일 수 있다.

짧은 단발 기장을 펌을 할 경우 부분부분 포인트를 잡아 롯드를 한 방향으로 말지 않고 지그재그 방향으로 교차해서 말아주는 것이 포인트다. 그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컬이 뻣치는 연출을 할 수 있다.

컬이 너무 인위적이지 않게 자연스럽게 뻗치면 뻗친 느낌 그대로 살려서 최대한 자유롭게 표현해준다.

평소 헤어 손질법으로는 타올 드라이후 컬의 질감을 그대로 살려 드라이기로 손으로 머리를 털어 주듯이 말려준다. 모발에 윤기가 있어야 컬이 더 예쁘게 연출 되므로 에센스로 가볍게 마무리 해준다. (헤어 모델 지원: 인디샵 의류 쇼핑몰)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이영은의 상큼 발랄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 청순 대명사 '생머리' 헤어 스타일 대박~!
▶ 어려보이고 싶다면 '소녀 헤어' 따라해봐~!
▶ 김태희가 한 '청담동 며느리 표' 헤어스타일은?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