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섹시美+청순美~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링 배우기

송영원 기자
2010-04-14 10:06:51

많은 남자들이 여자 헤어스타일에 대해 갖는 단 하나의 로망이 있다면, 단연 긴 머리의 풍성한 웨이브 스타일이 아닐까? 남자들은 그런 웨이브에서 여성의 최대 매력인 섹시함과 청순함을 동시에 느끼기 때문.

내추럴 웨이브는 여자 연예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중 하나이다. 특히 최근 청순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부각시키고 있는 걸그룹에서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일상에서도 너무 과하지 않지만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다면 적극 추천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내추럴 웨이브는 스타일링을 하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아래로 축 늘어지듯 자연스럽게 흐르는 웨이브가 포인트.

이하늬 스타일의 경우 흐르는 듯한 내추럴 웨이브의 전형이라 할 수 있다.

이하늬처럼 굵은 웨이브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바닥과 수평이 될 수 있도록 머리를 스타일링기에 감아주고, 빼낼때도 모발을 최대한 옆으로 비스듬히 기울여서 빼내면 된다.

매번 미용실에서 하는 펌이 부담스럽다면 집에서도 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스타일링기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컬의 굵기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고 매번 다른 웨이브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연출하기에 따라 성숙하고 섹시하게, 때로는 발랄하고 귀엽게 보일 수 있는 내추럴 웨이브를 지금부터 배워보자.

내추럴 웨이브를 위한 스타일링 비법 공개! 영상으로 배우기 ↓



내추럴 웨이브, 어떻게 연출할까?


기초적인 사실이지만 스타일링 전 빗질은 필수이다. 간혹 빗질을 대충하는 경우가 있는데, 윤기 있고 가지런한 컬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른 빗질이 반드시 필요하다.

머리를 잘 정돈한 후 뒤통수 아래부분부터 스타일링을 시작한다. 한 번에 스타일링하기 가장 적당한 4~5cm정도의 폭으로 머리카락을 나누고 가볍게 훑어서 정리한다. 정리하는 동작은 매끄러운 스타일링을 위한 필수 단계이니 잊지 말자.

잘 정리된 모발에 아이론을 세로방향으로 기울여서 감아준다. 이때 루즈한 컬을 원한다면 아이론을 최대한 수평이 되게 기울여서 감는다. 잔머리나 짧은 모발은 제외하고 모두 같은 방법으로 스타일링하면 된다.


한국인의 경우 머리 윗부분의 볼륨을 살려야 더욱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컬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론을 이용해서 두피에 가까운 뿌리쪽을 가볍게 훑어서 컬을 준다.

스타일링 직후 자연스러운 느낌을 위해 손가락으로 위에서부터 모발을 훑어주면 보다 자연스러운 내추럴 웨이브가 완성된다.

스타일링이 끝난 후 윤기 있고 찰랑거리는 웨이브를 장시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에센스의 사용은 필수이다. 에센스를 손바닥에 펴바르고 모발을 끝에서부터 가볍게 주먹을 쥐듯 여러 차례 쥐어준다.

앞머리는 어떻게?

자연스러운 앞머리를 위해서 3부분으로 나눈다. 가장 아랫부분의 모발은 끝부분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턴을 주고 중간부분 모발은 1/3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을 잡아준다.

아래 부분에서 기본 스타일을 잡아주었기 때문에 마지막 가장 윗부분의 모발은 가볍게 방향만 잡아주도록 한다. (도움말 : JMW)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이번 봄에는 사랑스러운 핑크공주 되볼까?
▶ 황정음식 파운데이션으로 '투명 피부' 만드는 비결
▶ 男子도 매끈한 피부를 원해~!
▶ 2010년 네일 트렌드를 한 눈에~
▶ 나? 헬스장 안가도 몸짱이야 왜이래~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