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청순 동안 완성해줄 ‘애교살 메이크업’

2012-01-19 14:46:41

[김수지 기자] 2012년에도 동안외모를 향한 여성들의 열정과 노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 살 더해질수록 대부분의 여성들은 실제 나이보다 더 어려보이고 싶은 외모를 갖고 싶어하기 때문. 따라서 연초에는 동안이라는 키워드가 연일 검색어 상위권 순위 오르며 동안헤어, 동안패션, 동안메이크업 등이 더욱 인기를 끈다.

그 중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동안 메이크업이 바로 애교살 메이크업. 눈 밑 애교살을 도톰하고 환하게 연출해주면 실제 자신의 나이보다 5살 어려보이는 효과를 더해준다. 스타들이 연출한 애교살 메이크업을 전격 파헤쳐보고 2012년 동안외모로 거듭나보자.

애교살 강조하는 수분가득 페이스 메이크업


애교살 메이크업을 하기 전 촉촉하고 균일한 피부톤을 보정하는 페이스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수분 라인으로 스킨케어를 마친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준다.

피부에 수분을 더해주고 모공을 매끄럽게 감춰줄 수 있는 프라이머 베이스를 손에 적당량을 묻힌 후 넓은 부위에서 좁은 부위로 이동하며 피부결을 따라 고르게 펴 발라준다. 이때 손이 아닌 브러시를 사용하면 더욱 꼼꼼하게 발라줄 수 있다.

프라이머 단계가 귀찮게 느껴진다면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섞어서 사용해도 좋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에 유독 건조함이 심하다면 수분 에센스를 5:5로 믹스해서 발라준다.

건조한 계절에는 파우더 단계를 생략해도 좋은데 평소 번들거림이 심한 경우에는 콧등, 이마 등 T존 부위에만 가볍게 터치해주듯 발라준다. 이때 수분이 함유된 피지 컨트롤 파우더를 사용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연출해준다.


피부 메이크업 단계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준다.

브러시에 하이라이터 적당량을 묻혀 눈 밑 부분을 넓게 터치해준다. 콧등에서 이마에 이르는 T존, 턱 부위에도 발라 얼굴에 입체감을 더해준다. 이때 너무 많은 양을 발라 인위적이지 않게 소량씩 발라 농도를 조절해준다.

애교살 통통 메이크업


눈밑 애교살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일단 강한 스모키 메이크업, 강렬한 색조 메이크업은 피하는 것이 좋다.

아이 메이크업에 앞서 스킨케어 단계에서 평소 예민해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 주위를 아이크림, 세럼으로 관리해준다. 그 다음 컨실러로 눈가 다크서클을 가려주고 피부톤 보다 밝은 베이지, 살구색 섀도우로 약하게 블렌딩 해준다.


아이라인은 점막을 꼼꼼히 채워주듯 눈모양만 보완해주듯이 그려준다. 속눈썹은 뷰러로 컬링해 준 다음 마스카라를 이용해 올려준다.

펜슬 타입의 섀도우로 언더라인 눈 앞머리부터 발라주면서 뒷부분으로 갈수록 힘을 빼주어 그라데이션해준다는 느낌을 발라준다. 부드러운 질감의 펜슬이라도 라인의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손으로 터치하면서 경계를 풀어 자연스럽게 밀착 시켜준다.

**환한 눈가&무결점 피부를 위한 컨실러 사용 tip


다크서클 : 커버를 원하는 부위에 아이크림을 충분하게 바른 뒤 피부에 잘 스며들 때까지 두드려준다. 그 다음 컨실러를 소량만 눈가에 찍어 가장 깊이 파인 눈 밑에서부터 위쪽으로 커버해준다.

점: 진한 점이나 도드라지는 잡티는 완벽하게 커버하려고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 쉽다.
가볍게 커버한 다음 잡티 주변에 한번 더 발라 그라데이션 하는 것이 더욱 자연스럽다.

뾰루지, 트러블자국: 브러시를 이용해 컨실러를 바른 다음 자국이 남지 않게 스펀지로 두들기며 그라데이션 해준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국민조카’ 아이유 머리스타일 따라잡기
▶꿀광피부 이나영 ‘누드 메이크업’ 비법은?
▶남자도 꿀 피부 대세! “제대로 관리하는 법!”
▶성유리 몸매 비결 “미숫가루 다이어트 뭐야?”
▶이하늬 명품 몸매 완성한 다이어트 식품 ‘콩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