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화사해지려면 눈가 주변을 밝혀라!

2012-05-29 19:15:28

[이경미 기자] 햇볕은 갈수록 쨍쨍해지는데 눈 밑 다크서클은 팬더마냥 어두컴컴해지는 요즘.

찌는듯한 더위에 책상 가득 쌓인 업무로 더욱 짙어진 다크서클은 수심이 가득해 보이거나 혹은 아픈 환자로 보이게 하는 오해를 낳는다. 때문에 환한 조명을 켜놓은 듯 밝고 화사한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 눈 밑 밝히는 일은 정말 중요하다.

눈 밑에 피곤에 쩔은 우루사 곰 백 마리를 키우면서도 커버하는 방법을 몰라서, 혹은 귀찮아서 안하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눈 밑만 밝혀도 메이크업 절반은 완성’이라는 말이 있듯 어서 컨실러를 활용하여 어둠 가득한 얼굴에서 벗어나 태양처럼 환한 얼굴을 만들어보자.

다크서클 커버하기

다크서클을 커버한다고 아무런 제품을 무작정 선택해서는 안될 행동이다. 피부 별 다크서클을 알고 컨실러를 택하면 백전백승. 다크서클 컬러에 따라 올바른 컨실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갈색에 가까운 다크서클일 경우 오렌지색이나 노란색이 섞인 웜 톤의 컨실러를, 푸른색일 경우는 핑크 빛이 도는 쿨 톤 컨실러를 선택한다.

특히 컨실러는 어두운 다크서클을 밝게 덮어주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기에 본인의 얼굴에 바르는 파운데이션보다 한두 톤 밝은 색으로 커버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타입 별로 종류가 나뉘는데 건성은 리퀴드 혹은 크림 타입을, 지성은 케이크 타입을 추천한다.

단 완벽한 커버력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리퀴드 타입의 제품을 선택하는데 눈가는 다른 곳보다 피부가 얇고 주름이 쉽게 생기므로 촉촉한 리퀴드 타입을 사용해야 자극도 덜하고 눈가가 논바닥처럼 쫙쫙 갈라지는 사태를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

Type 1. 손으로 커버하기

다크서클이 심하거나 눈가가 건조하다면 손을 사용하도록 한다. 손의 체온 덕분에 컨실러가 들뜨지 않기 때문. 게다가 스펀지처럼 제품을 많이 흡수하지 않아서 그만큼 커버력도 좋아진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메이크업 시 반드시 깨끗하게 손을 씻어 청결을 유지한다.


1. 점막에서 1cm 정도 떨어진 곳에 컨실러를 세 번 찍어준다.

2. 발라놓은 컨실러를 절대 문지르지 말고 약하게 톡톡 두드리며 펴준다. 이때 점막 가까이 부분은 건드리지 않도록 한다.

3. 2번 과정에서 일렬로 늘어선 컨실러를 점막 방향으로 조금씩 두드리듯 발라준다.

4. 눈 밑이 적당히 화사해졌다 싶을 때 컨실러를 바른 부분과 파운데이션을 바른 부분에 경계가 지지 않도록 두드려준다.

5. 언더라인의 다크서클 커버가 끝났다면 손가락 지문 사이사이에 남아 있는 컨실러를 눈두덩에 발라주어 붉은 기를 커버해준다.

6. 손으로 다크서클 커버하기 완성!

Type 2. 스펀지로 커버하기

다크서클이 심하지 않지만 눈가에 유분감이 많다면 스펀지를 써보자. 하지만 스펀지는 컨실러 제품이 가지고 있는 유수분은 물론 피부의 유수분까지 모두 흡수하기 때문에 스펀지로 바르려면 촉촉함은 포기해야 한다. 촉촉함 대신 밀착성과 발림성이 좋아 커버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에게 좋다.


1. 점막에서 1cm 정도 떨어진 곳에 컨실러를 세 번 찍어준다.

2. 띄엄띄엄 나누어 찍었던 컨실러를 한 줄이 되도록 합쳐준 후 전막 방향으로 톡톡 두드리며 펴 바른다. 이때 화살표 방향을 따라 점막에서 애교살 방향으로 살살 펴 바르도록 한다.

3. 스펀지에 남은 컨실러를 눈두덩에 부드럽게 펴 발라준다.

4. 스펀지로 다크서클 커버하기 완성!

Type 3. 브러시로 커버하기

다크서클이 심하거나 완벽한 커버를 원한다면 브러시를 활용하도록 한다. 스펀지처럼 유수분을 쉽게 흡수하지 않기에 제품 낭비를 막을 수 있으며 모 한 올 한 올이 피부를 쓸어주며 섬세하게 발리도록 도와주기에 완벽한 커버력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도구다.


1. 점막에서 1cm 정도 떨어진 곳에 컨실러를 세 번 찍어준다.

2. 화살표 방향처럼 시원시원하게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며 한 줄로 이어준다.

3. 화살표 방향으로 쓸어 내리기를 반복하면서 점막 쪽으로 다가간다.

4. 눈 밑 브러시 자국이 남아있다면 손가락에 힘을 빼고 톡톡 두드려 결 자국을 없애준다,

5. 손으로 두드려 커버력이 떨어졌다면 표시된 부분을 브러시로 한 번 더 가볍게 터치한다.

6. 브러시로 다크서클 커버하기 완성!
(자료제공: 포니의 스페셜 메이크업 북 & 포니 블로그: AP Syndrome/ 지은이: 박혜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효과적인 알 빼기, 이렇게 해 보자!
▶‘구하라’ 담당 트레이너가 전하는 몸매 비결
▶셀러브리티 홈쇼핑 집중, 연이은 ‘대박 행진’
▶최초 공개! 한뼘녀 한소영이 전하는 몸매 비결
▶잘빠진 하체를 위한 ‘외가리-나비-메뚜기’ 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