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피겨여왕 김연아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OO이다?

2012-12-14 09:00:29

[곽설림 기자] 국민 여동생 김연아가 다시 날개를 펼쳤다.

‘2012 NRW 트로피 대회’에서 레미제라블에 맞춰 연기를 펼쳐 높은 점수로 우승을 차지한 것. 쇼트 프로그램과 프리 스케이팅 랍계 201.61점으로 우승하며 올 시즌 최초 200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 것.

이번 쾌거로 인해 그간의 일들을 한 번에 불식시키기 충분했다. 이날 김연아는 특유의 애절함과 강렬한 표정연기로 점수를 획득하며 피겨여제로써의 매력을 발산했다.

김연아는 스포츠스타로써는 드물게 패션과 뷰티 업계에서도 서로 모시기 바쁜 VVIP다. 그가 입은 아이템은 다음날부터 불티나게 팔리고 그의 메이크업은 블로거들 사이에서 따라하기 경쟁이 붙을 정도다.

특히 평소의 메이크업이나 대회 중 메이크업을 본인이 직접 하는 것으로 드러나 그의 메이크업을 따라 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국민여동생이자 피겨여제인 김연아의 메이크업은 어떻게 연출해야할까.

국민여동생 김연아 - 퓨어 메이크업


국민여동생으로써의 김연아는 항상 맑고 청초하다. 쌍꺼풀 없이 처진 눈이 매력이다. 순수한 매력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킨다.

희고 깨끗한 피부는 톤을 보정한다는 느낌으로 정리해준다. 소량을 잘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한데 매트한 질감보다 수분감이 조금 섞여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후 눈썹을 가지런하게 정리해줄 것. 눈썹만 잘 정리하면 한결 깨끗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생기 있는 인상을 위해 오렌지 컬러의 블러셔를 활용하고 입술에 틴트로 마무리해준다. 남심을 울리는 순수한 매력을 어필 할 수 있다.

추천제품


루미너스 여신 광채 비비크림 : 촉촉한 보습과 우아한 광채를 극대화 시켜주는 자체발광 BB크림이다.

크리스탈 젤리 치크팟 : 마시멜로우처럼 촉촉하고 윤기 있는 신개념 젤리 블러셔로 생기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캣츄윙크 글로스 : 한 번의 터치로도 풍부한 컬러감이 살아있는 도톰하고 반짝이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파티러버 오토 아이브로우 :뭉침없이 발림성 좋은 아이브로우로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퍼펙트 아이즈 아이라이너 : 워터프루프타입의 펜슬아이라이너로 번짐없이 깨끗하게 그려낼 수 있다.

피겨여제 김연아 -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


빙판 위 김연아는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짙은 인상을 남긴다. 다소 귀엽게 처진 눈이 매력적인 김연아가 강렬한 카리스마를 메이크업을 통해 연출하는 것.

아래위로 짙은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강조하는 것이 빙판 위 김연아 메이크업의 특징 젤 아이라이너로 두껍게 위를 그려준 후 아래 점막까지 꼼꼼하게 채워준다. 이후 마스카라로 눈매를 강조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했으니 다른 메이크업은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누드 톤의 립을 선택하고 피부표현은 매트하면서 깨끗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추천제품


백스테이지 젤아이라이너 :화제 속 입소문난 워터프루프 젤아이라이너로 잘 지워지지않고 발림성이 좋다.

퍼펙트 아이즈 롱키니 마스카라 : 길고 슬림하게, 때론 진하고 확실하게 퍼펙트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페이스믹스 메이크업베이스 SPF20/PA++ : 건강한 피부톤과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바탕을 연출해주는 4in1 메이크업 베이스다.

페이스믹스 베이직 프라이머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원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피부요철을 완벽하게 커버한다.

키스러버 스윙 틴트 글로스 : 틴트와 글로스, 립플럼퍼 3가지가 합해진 멀티 아이템이다.
(사진출처: 토니모리,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분위기 있는 女子 ‘섀도우’로 완성된다
▶연예계 대표 동안이 선택한 앞머리는?
▶겨울엔 ‘오일천하’ 온몸을 기름지게 하라!
▶시선집중! 아찔한 '레드립 메이크업' 비법 공개
▶‘촉촉’ 피부, 아침-저녁 기초 케어부터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