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가을 메이크업, ‘보라색’을 활용하자

2016-09-13 18:58:09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 ‘아이 메이크업’. 메이크업의 디테일은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이러한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얼굴에 보랏빛 그라데이션을 살려주자.

먼저 아이 메이크업 전 아이크림을 사용해 눈가의 주름을 관리해야 한다. 또한 눈가 주변에 좁쌀 같은 지방 덩어리가 생기지 않을 것. 완벽한 눈가 피부를 만들었으면 본격적으로 ‘보랏빛 메이크업’ 연출법을 알아보자.


1. 휴가철 메이크업
포화도가 높지 않은 보라색 아이섀도우는 눈두덩이 전체에 대담하게 발라도 된다. 아이섀도우에 그라데이션을 가미하면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진한 보라색 아이섀도우를 속눈썹 가까이에 바르자.

이후 눈가 라인을 더욱 또렷하게 연출하기 위해 속눈썹을 보라색 마스카라로 올려주자. 볼 터치는 핑크에 가까운 연보라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마무리인 립 메이크업 시 핑크 계열 립 펜슬을 사용하면 맑고 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2. 직장인 메이크업
직장인 여성에게는 얼굴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눈썹, 아이라인, 속눈썹의 곡선을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살려주고 보라색 립스틱을 발라주자. 또한 사무실에서는 핑크 계열 컬러 사용을 제안한다. 여기에 광대 부위에 볼 터치를 해주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동시에 커리어우먼 느낌을 부각시킬 수 있다.


3. 파티 메이크업
파티 메이크업은 포인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라색 아이 섀도우와 반짝이는 펄로 스타일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을 진하게 한다는 뜻은 아이섀도우의 광택이나 발색을 진하게 하는 것이 아닌 아이 메이크업 시 펄이 함유된 보라색 혹은 불그스름한 아이섀도우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후 보라색 펄로 눈꺼풀 위와 아래를 발라주면 된다.

입술은 펄이 들어간 보라색 립스틱을, 치크에는 장미색 볼 터치로 연출해보자.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만들고 싶다면 브라운, 그레이, 그린, 오렌지빛 계열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보라색 립글로스를 발라주면 완벽한 파티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