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아찔한 속눈썹을 위한 뷰러 노하우

2016-09-22 10:49:46

[뷰티팀] 두껍게 아이라인을 그려 눈을 키우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 대세는 속눈썹이다.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은 자연스럽고 커다란 눈을 완성한다.

뷰러는 쳐지지 않는 완벽한 눈썹의 핵심이다. 그러나 제대로 된 뷰러 방법을 모른다면 공들여 뷰러를 해도 시간이 지나면 축 쳐진 눈썹을 마주하게 된다. 올바른 뷰러 방법과 스킬을 익혀 하루 종일 쳐지지 않는 속눈썹을 연출해 보자.



STEP1. 제품선택
뷰러 제품선택이 속눈썹 메이크업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눈에 꼭 맞는 뷰러는 마스카라보다 더 강력한 컬링 효과를 준다. 자신에게 꼭 맞는 뷰러를 선택하기 위해 우선 눈 곡률을 알아야 한다. 곡률이란 입체감 정도를 측정한 것이다. 눈 직선의 길이와 눈 곡선의 높이를 잰 후 곡률 계산기에 기입하면 쉽게 곡률을 알아낼 수 있다. 곡률 계산기 사이트도 있으니 참고하자.

STEP2. 속눈썹 정리

본격적인 속눈썹 컬링 전 눈썹 결을 정리해야 한다. 우선 스크류 브러쉬나 속눈썹 빗을 이용해 2~3번 바깥으로 빗어준다. 속눈썹 결을 정리하지 않고 바로 뷰러를 사용하면 깔끔한 컬링 효과를 보기 어렵다.

STEP3 각도
뷰러를 잡은 손이 얼굴로부터 70도 각도로 든 채 눈썹을 집어야 한다. 더불어 뷰러로 눈썹을 집을 때 살짝 아래로 당기며 집어야 한다는 것. 아래로 당기며 눈썹을 집으면 반동에 의해 더 효과적으로 컬을 만들 수 있다. 속눈썹 뿌리, 중간, 끝 부분으로 3단계에 걸쳐 눈썹을 올리면 꺾임 없이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STEP4. 언더래쉬
인형 같은 속눈썹을 연출하고 싶다면 언더래쉬를 빼놓으면 안 된다. 언더래쉬는 부분 속눈썹 뷰러를 사용해 컬링한다. 뷰러를 반대로 들고 아래 눈썹을 집으면 된다. 언더래쉬 뷰러 후, 마스카라를 바르며 속눈썹을 뭉쳐주면 인형 같은 눈매가 완성된다.

STEP5. 픽서& 마스카라
속눈썹 컬링을 오랜 시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스카라 픽서를 사용한다. 마스카라 픽서는 마스카라 전 단계에 바르는 것으로 마스카라의 가루날림 방지, 지속력강화, 속눈썹 컬링 유지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뷰러로 집은 속눈썹에 마스카라 픽서를 꼼꼼히 바른 후 말린다.

마스카라 역시 꼼꼼히 발라야 한다. 우선 속눈썹 중앙 부분에 마스카라를 대고 지그재그를 그리며 바른다. 그 후 눈 앞쪽에 바르고 눈 끝 쪽에 바르면 고르게 마스카라를 바를 수 있다.
(사진출처: bnt 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