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안경잡이’ 안녕, 세련된 안경 스타일링 QnA

2016-11-08 16:01:54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흔히 안경이 얼굴을 가린다고들 한다.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안경을 쓰거나 헤어, 메이크업과 잘 조화가 되지 않아 ‘안경잡이’ 스타일이 되기 때문.

역으로 말하자면 화장법에 따라 안경을 얼마든지 예쁘게 소화해낼 수 있다. 이에 안경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자 한다. 이제부터는 안경도 세련되게 착용할 수 있다.

Q1. 얼굴형과 피부에 따라 다른 안경을 착용해야 할까?
본인에게 좀 더 어울리는 안경을 쓰고자 한다면 피부톤, 얼굴형,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에 맞게 고르는 것이 좋다. 피부톤이 희다면 다양한 컬러의 안경을 쓸 수 있지만 피부톤이 진하다면 골드 색상의 프레임이 좋다. 얼굴이 계란형이라면 프레임 형태에 구애 받지 않고 어떤 안경이든 잘 어울리지만 약간 사각이라면 원형 안경을 제안한다. 둥근 얼굴형이라면 사각형 안경을 고르면 된다.


Q2. 금색 프레임 안경은 어떤 메이크업에 잘 어울릴까?
첫 번째는 아이 섀도와 치크 모두 연한 색상으로 연출해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다. 두 번째는 복고풍의 아이라인, 진한 눈썹과 같이 이목구비 선을 살리는 메이크업이다. 헤어 컬러는 어떤 색상이든 좋다. 특히 자연스럽거나 복고풍, 광나는 듯한 윤기가 흐르는 헤어는 금테 안경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Q3. 안경을 착용 시 아이 메이크업에 어떻게 포인트를 줄 수 있을까?
아이 메이크업은 간단하게 하는 것이 좋다. 대신 치크와 립에 포인트를 주는 것을 제안한다. 아이 메이크업을 연한 누드톤으로 연출했다면 립을 글로시하게 표현하자. 반대로 진하다면 립을 매트한 누드톤으로 발라주면 된다. 눈화장을 아예 하지 않았다면 채도 높은 립도 시도해볼 만하다.


Q4: 안경 테가 검은 색일 때는 어떤 메이크업이 잘 어울릴까?
검은 테의 경우에는 렌즈가 없어야 하며 아이 메이크업은 속눈썹과 아이라인에 포인트를 줘 입체감을 살리는 것이 좋다. 아이 섀도는 펄감이 있는 샴페인 색상으로 눈두덩이 중간, 안쪽, 눈 아래에 발라 포인트를 준다. 테두리 색상이 진하다면 눈썹은 가능한 연하게 그려야 한다. 검은 머리색은 눈썹색이 회색일 때, 갈색 머리카락은 연갈색 눈썹일 때 예쁘게 잘 어울린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