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수지-소희-나연처럼 반짝거릴 수 있는 ‘아이돌 메이크업’ 따라잡기

2016-11-18 19:06:58
[이혜정 기자] 남심을 저격한 인기 아이돌들을 보면 몇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뽀얗게 반짝거리는 물광 피부, 청순함을 강조한 메이크업, 또렷한 이목구비 표현이 공통점이다.

국민 첫사랑 수지부터 오빠부대를 몰고 다니는 소희, 나연 등을 비롯한 아이돌처럼 상큼하고 청순한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작은 변화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할 수 있는 법을 소개한다.

STEP 1. 물광 피부 만들기


아이돌 메이크업에서 눈에 띄는 것은 피부 속부터 물이 차오른 것 같은 피부 표현이다. 인위적인 윤기 표현이 아닌 마치 피부가 물을 머금은 듯한 자연스러움이 포인트. 물광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마스크 팩으로 강력한 수분 공급을 해 주는 것이 좋다.

그 후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수분감 넘치는 BB크림을 선택해 얇게 도포해주자. 너무 많은 단계의 기초과정을 거치면 화장이 들뜰 수 있으니 BB크림에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완벽한 피부 바탕을 표현할 수 있다.

STEP 2. 포인트는 속눈썹


청순하고 상큼한 아이돌 메이크업은 속눈썹이 포인트다. 아이라인과 섀도우의 사용은 최대한 피하고 속눈썹을 뷰러를 사용해 꼼꼼하게 컬링한 후 마스카라로 고정시켜주자.

속눈썹만 잘 컬링해서 고정시켜 줘도 청순하고 또렷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마스카라를 속눈썹 뿌리 쪽으로 꼼꼼하게 발라주면 아이라인 효과까지 줄 수 있다.

STEP 3. 사랑스럽게 뺨 물들이기


눈매를 심플하게 정리했다면 러블리한 이미지를 위해 뺨을 물들여주자. 생기 있는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볼에 액체형의 틴트를 소량 묻힌 후 손가락을 이용해 살짝 칠해주면 좋다.

이 때 볼에 칠한 색과 유사한 컬러로 입술도 물들이면 통일감을 줘 한층 안정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01 라미화장품 마귀할멈 붕대 BB크림 자외선 차단, 피부 보정, 미백 관리, 주름 관리를 한 번에 끝 낼 수 있는 멀티 BB크림이다. 얼굴에 쫀쫀하게 밀착되는 찰진 제형이 특징이다.
02 더페이스샵 갈아만든 작약 마스크 시트 작약의 생명력을 담은 에센스가 어두워진 피부를 맑게 가꾸어 준다.
03 슈에무라 얼티밋 내추럴 마스카라 한 올 한 올 고르게 발리는 깨끗한 발림성의 마스카라다.
04 입생로랑 베이비 돌 키스 & 블러쉬 캐시미어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자연스럽게 입술을 물들여준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마귀할멈, 더페이스샵, 슈에무라, 입생로랑,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