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예뻐져라 예뻐져” 연말을 위한 메이크업 노하우

2016-12-28 14:25:30

[박승현 기자] 한 해의 고단함을 잊고 새로운 해를 맞이할 특별한 시간, 도심 속 공기는 2016년의 마지막을 맞이할 사람들의 설렘으로 가득 차 있다.

화려한 한 해의 마무리를 위해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완벽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는 완벽한 메이크업이라는 사실. 송년회와 각종 모임이 즐비한 12월이 다가오면 누구보다 화려하고 아름다워 보이기 위해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광경은 낯설지가 않다.

다가오는 2017년을 그야말로 성공적이게 맞이하기 위한 ‘완벽한 메이크업 노하우’를 살펴보자.


기초 탄탄 매끄러운 베이스

메이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초 공사 단계인 베이스 메이크업. 건조한 가을과 겨울이 시작되면 여름에 사용하던 유분을 잡아주는 베이스 제품과는 다르게 수분 함량이 높고 잡티를 잡아주는 제품을 찾기 마련이다. 잡티는 가리고 피부는 더욱 뽀얗게 만들기 위해서는 커버력이 높으면서도 촉촉하게 발리는 리퀴드형 파운데이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배우 광채, 입체적인 볼륨 강조

평소에는 잘 꺼내지 않는 제품에도 자연스레 손이 가는 것이 바로 연말의 특별한 메이크업. 깔끔한 베이스를 완성했다면 피부에 윤곽을 살려주는 하이라이터를 꺼내보자. 눈 밑의 다크닝은 가려주고 콧대는 올려주는 하이라이터만 있다면 여배우 뺨치는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는 사실. 펄감이 더해진 제품이라면 은은한 아름다움을 뽐내기에 제격.

‘주인공은 나야’ 화려한 색조

오늘만은 어디서도 눈에 띄는 과감한 색조를 더해보자. 많은 컬러를 블렌딩하지 않아도 좋은 모던하면서도 조금은 과감한 컬러를 선택한다면 약간의 덧바름과 수정 화장만 있어도 금새 화려한 미모를 보여줄 수 있을 터. 계절에 맞게 버건디가 더해진 컬러 혹은 세미 스모키가 가능한 컬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Editor's Choice!


쉬드엘 일루미네이팅 볼륨 하이라이터 크림 핑크 베이지 펄감으로 은은한 피부톤을 연출해주는 제품. 얼굴의 볼륨감과 입체감을 더하며 정제수가 아닌 피톤치드가 풍부한 편백수 100% 함유로 인해 피부 진정 기능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다크닝을 완화시켜 소량으로도 환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으며 피부 보습 유지에 관여하는 누에고치추출물과 피지 컨트롤 기능을 가진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가벼운 텍스처로 베이스나 비비 크림에 섞어서 활용이 가능하다.


에스티로더 퓨처리스트 리퀴드 파운데이션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준다. 허브 약재로 사용되는 워터 릴리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 진정 효과가 있으며 촉촉한 피부결을 연출한다.

나스 앵드 갈랑트 모던하고 유니크한 두 가지 컬러로 구성된 듀오 아이섀도우. 미세 파우더 함유로 인해 지속력이 뛰어나고 끼임 방지 기능을 갖춘 제품. 매끄럽게 발리고 블렌딩이 편해 자연스럽게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쉬드엘, 에스티로더, 나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