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메이크업 변화만으로 동안 스타들처럼 다섯살 어려지기!

2017-02-03 18:27:26
[이혜정 기자] 동안 열풍이 한국을 점령한지가 이미 오래다.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의미의 “동안이시네요” 가 듣기 좋은 칭찬으로 자리 잡았고 동안 대회도 수시로 열려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새해를 맞아 동안 스타일로 변신하고 싶다면 간단하게 메이크업에 변화를 줘 보자. 몇 가지 메이크업 방법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본래의 나이보다 다섯살은 어려 보일 수 있다.

STEP 1. 일자눈썹


동안 스타일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눈썹을 다듬는 것이다. 짧고 도톰하게 그린 일명 ‘일자눈썹’이 동안 스타일에 좋다고 알려진 후 연예인들은 물론 일반인들까지 일자눈썹을 선호하고 있다.

일자눈썹의 인기는 쉽게 식지 않고 이어지는 중이다. 보통 눈썹의 모양은 개개인의 분위기나 이목구비, 얼굴형에 맞춰 그리는 것이 맞지만 특히나 동안 스타일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가볍게 일자눈썹을 시도해 보자.

STEP 2. 물광 피부 표현


맑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도 동안 스타일을 만들때 빼 놓을 수 없는 요소다. 텁텁하고 두꺼운 피부 표현은 최대한 지양하는 것이 좋다. 매트하고 두꺼운 피부 표현은 얼굴의 주름을 부각시킬 수 있어 동안 스타일엔 맞지 않기 때문이다.

물광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먼저 촉촉한 제형의 베이스 제품을 얇게 펴발라 주자. 이때 퍼프나 브러시 등의 도구를 이용하면 물광 피부 표현을 하는데 효과적이니 시도해 볼 것. 잡티나 색소침착 등이 고민이라면 컨실러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커버하는 것이 물광 피부를 표현하는데 좋다.

STEP 3. 눈 밑 밝히기


나이가 들수록 눈 밑 피부가 눈에 띄게 어두워져 고민인 이들이 많다. 전체적인 색소의 침착은 나이를 들어 보이게 만드는 요소가 된다.

어려 보이고 싶다면 필히 얼굴의 색소가 침착된 부분들을 커버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눈 밑을 밝히는 것은 필수. 눈 밑의 다크써클을 밝혀주면 눈 밑 살이 도톰하게 차오른 것 같은 효과를 유도할 수 있어 동안 스타일링을 완성하는데 효과적이다.

STEP 4. 그라데이션립


메이크업의 완성인 립 역시 동안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먼저 주름과 각질이 없도록 매끈하게 입술을 정리 해 주자.

그 후 립 컬러를 바를 때는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칠해주는 것이 좋다. 입술 안 쪽에서부터 물든 듯이 표현하는 방식인 일명 ‘그라데이션’은 자연스러운 컬러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그라데이션 립은 자연스러운 입술 표현이 가능해 동안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효과적이니 잊지 말고 시도해 보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