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미모 지수를 업그레이드! 성형 메이크업 TIP

2017-08-30 17:57:17
[황소희 기자] 외모는 당당한 자신감을 키워주는 원천인 동시에 상대가 호감을 느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러나 거울을 볼 때마다 눈에 속속 들어오는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렇다고 덜컥 성형을 하자니 수술이라는 공포감과 큰 비용 때문에 망설이길 일쑤.

누구나 아름다워지고 싶은 바람은 있기 마련. 거울에 비친 콤플렉스에 자신감을 잃어가는 이들을 위해 미모 지수를 업그레이드해주는 자연스러운 성형 메이크업을 준비했다.

얼굴 윤곽을 보완해주는 컨투어링 메이크업


각지고 넓은 얼굴형, 혹은 유독 발달된 사각턱 때문에 외모 자신감이 낮아져 고민하는 이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윤곽을 다듬어 주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얼굴형에 대한 콤플렉스를 보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세련된 페이스 라인을 원한다면 어두운색의 섀딩 스틱으로 부각된 턱과 이마 라인을 그려주고 T존 부위에는 하이라이터 스틱을 발라 입체감을 부여해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스펀지를 이용해 섀딩과 하이라이터의 경계를 펴 발라 주면 한층 부드러운 얼굴형을 연출할 수 있다.

시원시원한 눈매를 위한 아이 메이크업


눈두덩에 살이 많아 답답해 보이는 눈, 혹은 날카로운 눈매 때문에 강한 인상으로 오해를 받아 곤란했던 경험이 있다면 이미지를 변화시켜 줄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활용해보는 것이 좋다.

작은 눈을 보완하기 위해 아이라인을 볼드하게 그릴 경우 오히려 눈매가 답답해 보이는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마스카라로 눈매를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시원시원한 눈매를 원한다면 브라운 섀도로 음영감을 준 뒤 아이라인으로 점막을 채워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고 마스카라로 길고 볼륨감 있는 속눈썹을 완성해보자.

날렵한 콧대를 연출해주는 노즈 섀딩 메이크업


코는 생김새에 따라 얼굴 전체의 분위기를 아우르는 핵심 부위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콧대가 낮거나 주먹코일 경우 둔해 보이는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어 세련된 콧대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노즈 섀딩을 브러시에 묻혀 눈썹 앞머리에서 콧대로 연결되는 삼각존 부위에 칠해 깊이감을 연출해준다. 볼과 이어지는 양쪽 코 벽 부분 역시 섀딩으로 라인을 잡아 준 뒤 뭉툭한 콧방울을 감싸듯 칠해 코끝을 세워준다.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터 스틱으로 콧등을 그려주면 날렵한 콧대를 완성할 수 있다.

도톰한 하트 입술을 완성해주는 립 메이크업


매력적인 외모를 완성하는 요소로 도톰한 입술을 빼놓을 수 없다. 만약 얇고 볼륨감 없는 입술이 콤플렉스라면 입체감을 부여해주는 립 메이크업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먼저 매끈한 입술을 위해 립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한 뒤 립밤으로 보습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다음은 원하는 컬러의 립스틱을 자신의 입술 라인보다 넓게 그려준 뒤 립 플럼퍼를 덧발라 주면 촉촉하고 도톰한 입술 표현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