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실제 나이보다 5살 어려 보이는 동안 메이크업 비법

2017-09-07 11:24:45
[황소희 기자] 사람은 누구나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를수록 주름이 늘어가는 것은 자연의 섭리이자 불변의 법칙이다. 그렇다고 가만히 앉아 늘어가는 주름살만 세고 있자니 자신감만 부쩍 잃어간다.

가는 세월은 막을 수 없지만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는 막을 수 있다. 본래 나이보다 5살은 어려 보이는 동안 메이크업으로 생기 있는 얼굴로 거듭나보자.

Step.1
동안 메이크업의 핵심은 촉촉한 피부 표현


동안 메이크업의 핵심은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 표현이다. 매트한 느낌보다 자연스러운 광이 흐르는 피부는 더욱 어려 보이는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수분감 있는 피부 결을 만들어보자.

자연스러운 광채를 내기 위해 물을 적신 스펀지에 파운데이션을 묻혀 피부 결을 따라 펴 발라 준다.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는 컨실러를 활용해 잡티와 같은 결점 부위를 보완해보자. 유분이 많을 경우 투명 파우더를 활용해 화장이 무너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좋다.

Step. 2 동안 눈매 만들기


눈썹 모양이나 아이라인을 그리는 방식에 따라 눈매는 동안과 노안을 결정짓게 된다. 대체로 일자 눈썹과 눈꼬리를 살짝 내려 그린 아이라인의 형태가 동안 메이크업으로 손꼽히지만 무턱대고 따라 그리면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동안의 상징인 일자 눈썹의 형태로 그려주되 볼살이 많거나 둥근 얼굴형이라면 눈썹 산을 살린 아치형이 더욱 탁월하다. 더불어 밝은 색의 섀도로 눈두덩을 비롯해 애교살 라인에 발라주고 점막을 따라 눈꼬리를 살짝 내려 아이라인을 그려주면 더욱 어려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Step. 3 립 메이크업으로 생기 표현


도톰하고 붉은 입술은 얼굴에 화사한 생기를 더 해줄 뿐 아니라 어려 보이는 동안 메이크업에도 결정적인 부분을 차지한다. 동안 메이크업에는 매트한 마무리보다 촉촉하고 글로시한 느낌을 살리는데 주력할 것.

입술이 얇아 고민이라면 도톰한 효과를 가져다주는 립 플럼퍼나 립글로스를 활용해보자. 글로시한 텍스처가 입술을 더욱 볼륨감 있게 표현한다. 립 플럼퍼를 사용하기 전 틴트를 활용해 붉은 혈색을 더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Step. 4 소녀 같은 이미지를 완성하는 블러셔


동안 메이크업의 화룡점정을 찍는 블러셔는 소녀 같은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해줄 수 있다. 얼굴에 칙칙함 대신 생기로 가득 채워주는 은은한 블러셔로 자연스러운 동안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동안에 욕심부려 블러셔를 과하게 사용하다 보면 어려 보이는 외모 대신 불타는 고구마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의 블러셔를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핑크 톤이라면 얼굴을 환하게 연출해주는 라벤더 컬러를 사용하고 노란 기가 있는 얼굴이라면 코랄 컬러의 블러셔로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보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