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치타-제시-헤이즈-나다, 걸크러시 래퍼들의 메이크업 포인트

2018-12-20 16:01:08

[황소희 기자] 바야흐로 힙합 전성시대다. 힙합이 패션과 문화를 선도하며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는 것. 특히 강한 남성 래퍼들이 주를 이루던 1세대 힙합 문화에서 강인하고 매력적인 여성 래퍼들이 속속 등장하며 힙합 문화의 판도를 뒤집고 있다.

여성 뮤지션의 고정관념을 깨고 강렬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래핑 실력으로 힙합 문화를 선도하는 이들은 매력적인 비주얼과 개성 넘치는 메이크업 스타일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관점 포인트로 손꼽힌다. 여성 래퍼들의 메이크업은 섹시한 무드와 더불어 자신이 가진 캐릭터를 대표하며 새로운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것.

그러나 이들의 메이크업을 섣불리 따라 했다간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곁눈질로 따라서 그린 시퍼런 섀도에 진한 블랙 아이라인은 판다를 연상케 하고 두껍게 바른 붉은 립스틱은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 걸크러시 매력으로 사랑받는 여성 래퍼들의 메이크업 포인트를 참고해 데일리 메이크업으로도 무리 없는 나만의 찰떡 스타일을 만들어보자.

>> 치타의 캣츠 아이 메이크업


뛰어난 실력을 갖춘 래퍼로 단연 손꼽히는 치타는 보이시한 무드를 발산하는 쇼트커트와 캣츠 아이 메이크업이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진한 메이크업도 부담감 없이 조화롭게 소화하는 치타는 그간 방송을 통해 자신만의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하며 관심을 모았다.

고양이를 연상케 하는 캣츠 아이 메이크업으로 본인만의 스타일을 구축한 치타는 컬러감이 진한 색조를 사용해 강렬한 느낌을 연출했다.

먼저 물광 파운데이션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한 뒤 섀딩으로 입체감을 표현해주자. 깔끔하게 다듬은 눈썹은 아치형으로 그려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것. 또렷한 눈매를 위해 젤 타입의 블랙 아이라이너로 그린 뒤 짙은 브라운 섀도로 음영감을 부여한다. 풍성한 속눈썹을 표현하기 위해 마스카라로 볼륨감을 완성하고 마지막으로 버건디 립스틱을 입술 라인에 맞춰 풀 커버로 발라주면 강렬한 무드를 발산할 수 있다.

>> 제시의 브론즈 메이크업


거침없이 내뱉는 시원시원한 화법과 걸크러시 아우라를 풍기는 제시는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하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다. 제시는 파워풀한 목소리와 퍼포먼스뿐 아니라 건강미 넘치는 구릿빛 피부로 섹시한 매력을 발산 중이다.

제시처럼 자연스러운 브론즈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얼굴의 윤곽이 드러나는 부위에 하이라이트와 섀딩을 적절히 섞어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 중앙에서 바깥으로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 뒤 브론즈 파우더로 이마와 광대, 콧대를 강조하고 은은한 펄이 함유된 하이라이터로 눈썹 뼈와 애플존, 콧방울과 턱에 얹어 준다. 눈썹은 얇게 그려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고 매트한 레드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주면 완성.

>> 헤이즈의 오렌지 메이크업


M.net ‘언프리티 랩스타2’를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헤이즈는 선보이는 곡마다 음악 차트를 석권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와 섬세한 감정 표현이 솔직하고 매력적인 헤이즈의 스타일을 톡톡히 보여주며 사랑받고 있다.

헤이즈는 여성 래퍼들 특유의 진한 메이크업이 아닌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로 준 부드러운 메이크업으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웨그를 보여준다. 옴브레 염색으로 유니크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헤이즈는 오렌지 컬러를 활용한 메이크업을 즐겨하는 편이다.

피치 컬러의 섀도로 아이홀과 애교살 라인까지 펴 바르고 또렷한 눈매 연출하는 아이라인을 그린 뒤 오렌지 컬러의 섀도로 경계를 자연스럽게 블렌딩해보자. 생기를 더 해주기 위해 코랄 컬러의 립스틱으로 마무리하면 헤이즈 메이크업을 따라잡을 수 있다.

>> 나다의 립 포인트 메이크업


M.net ‘언프리티 랩스타3’에서 솔직 당당 성격과 섹시한 스타일로 여성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나다. 블루, 퍼플, 옐로우 등 파격적인 립 컬러를 선보인 그는 소장하는 립스틱만 80여 개가 될 정도로 립 메이크업에 많은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이크업 트렌드세터답게 독특한 립 컬러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나다는 스모키한 음영 메이크업을 즐기는 편이다.

나다처럼 개성 있는 메이크업 연출을 원한다면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치고 뚜렷한 윤곽을 위해 얼굴 전체에 음영감을 넣어주자. 고혹적인 눈매를 만들어주는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강조하고 눈썹은 각을 살린 아치형으로 그려주는 것이 좋다. 나다 메이크업의 핵심인 립은 채도가 낮은 버건디 색으로 포인트를 줘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연출할 것.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