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드라마 속 ‘인생 캐릭터’ 갱신한 스타들 메이크업

정혜진 기자
2019-08-28 16:00:45

[정혜진 기자] 배우들은 작품 속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맡게 된다. 그러다 운 좋게 찰떡인 역할을 만나게 되면 바로 ‘인생 캐릭터’로 등극하여 큰 인기를 얻게 된다. 잘 고른 작품 하나가 열 작품 부럽지 않게 큰 임팩트를 줄 수 있기에 배우들은 신중을 기하여 작품 속 역할을 고를 수밖에 없다.

인생 캐릭터 갱신을 위해선 작품성과 뛰어난 연기력이 뒷받침되어야 하지만 못지않게 비주얼도 중요하다는 사실. 극 중 캐릭터만의 매력이 담긴 헤어, 메이크업, 패션 삼박자가 완벽하게 어우러져야 역할에 대한 몰입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최근 종영된 드라마를 비롯하여 방영 중인 드라마 속에서 계속해서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는 스타들이 있다. 바로 걸크러시부터 고혹미, 청초한 역할로 '인생 캐릭'을 만든 스타들. 그녀들이 다양한 역할로 변신을 꾀하는 게 부럽다면 주목해보자. ‘인생 캐릭터’를 갱신한 그녀들의 메이크업을 참고한다면 원하는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니.


# 이다희



지난 7월 종영한 인기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차현 역을 맡았던 이다희. 포털 업계 바로의 소셜 본부장 역의 그녀는 뛰어난 연기 전달력으로 극 중 캐릭터를 완벽 소화하며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기도 했다.

걸크러시 캐릭터에 맞게 화려한 외모와 시크한 패션을 선보였던 그녀. 터프한 매력과 귀여운 면모를 동시에 보여준 반전 매력과 함께 그녀의 세련된 메이크업과 패션을 보는 재미 또한 쏠쏠했다.

>>TIP 세련미 넘치는 ‘차현 메이크업’을 눈여겨 봤다면 주목해보자. 피부 표현은 파운데이션을 얇게 여러 번 레이어링 하여 자연스러운 베이스 연출, 아이 메이크업은 은은하게 표현한다. 베이지와 브라운 계열의 섀도를 사용하여 음영을 준 후 아이라인을 선명하게 연출하여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 여기서 포인트는 립이라고 할 수 있다. 색감이 또렷하고 채도가 높은 쨍한 컬러 위주의 립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준다. 립밤을 먼저 바르고 난 뒤에 틴트를 여러 번 레이어링 하면 가벼우면서 맑게 표현할 수 있다고 한다.

# 아이유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호텔 델루나의 사장 장만월 역을 맡은 아이유. '호텔 델루나'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생기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이다.

그녀는 아름답고 고고한 외모를 자랑하지만 괴팍하고 심술 맞고 변덕이 심한 성격을 가진 장만월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또한 그녀는 드라마 속에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이기에 장만월 메이크업과 패션이 계속해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TIP ‘장만월 메이크업’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얼굴 톤을 정리한 후 이마 중앙과 볼 부분은 쿠션으로 좀 더 촉촉하고 자연스럽게 피부를 연출한다. 눈썹은 아치형으로 투명 마스카라를 이용하여 눈썹 결을 최대한 살려준다. 그 후에 의상에 따른 색조를 사용하여 아이 메이크업을 한다. 마스카라로 뒷부분의 아이래쉬를 두 세 번 더 발라 강조하여 눈매가 더 길어 보이고 올라간 듯한 느낌을 준다. 립은 쿨톤 느낌이 나는 레드와 핑크 계열을 사용.

# 천우희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임진주 역을 맡은 천우희. 드라마는 서른 살 여자친구들의 고민과 연애, 일상을 그린 내용이다.

그녀가 맡은 임진주 역은 이웃집 예쁜 언니 같은 현실 캐릭터로 감정 기복이 심한 똘끼 만렙 드라마 작가 역할이다. 천우희만의 매력을 100% 발산하여 재미는 물론 안재홍과의 완벽 케미로 극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TIP 작가 역할에 맡게 수수한 메이크업을 선보인 그녀는 맑은 피부 톤이 돋보일 수 있도록 투명하게 베이스를 하는 편. 본래 크고 뚜렷한 눈을 가진 그녀는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한 아이 메이크업을 주로 한다. 립 또한 핑크 계열 또는 말린 장미 컬러를 이용하여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사진출처: 이다희, 아이유, 천우희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