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건조한 날씨에 각질 관리는 필수~!

2009-09-23 20:32:19


일교차가 크고 선선한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환절기인 가을에는 공기에 들어있는 수분이 적어 우리 피부도 건조해진다. 이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각질인데, 각질이 많이 쌓이게 되면 화장도 잘 먹지 않고 지저분해 보이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다.

가을철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는 게 좋다. 그러나 피부에 두꺼운 각질들이 자리잡고 있으면 아무리 좋은 수분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해도 만족할만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각질관리는 필링 제품을 이용해 할 수 있는데, 특히 AHA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들은 피부가 손상될 염려가 적어 비교적 안전하고 간편하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한편, 각질제거를 위해 A.H.C에서 선보이고 있는 '앰포터릭 필 시리즈'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필 제품으로 두껍게 쌓여 있는 각질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AHA 함량 및 산도(pH)에 차이를 두어 피부 타입별 또는 관리 강도에 따라 체계적인 각질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TIP 집에서 필 관리하는 방법
1. 피부 상태를 확인하며 피부 타입 별 적용시간을 철저히 지킨다. 일반피부는 5분, 지성피부는 7-8분, 예민피부는 1-3분 정도가 알맞다.

2. 필 후에는 반드시 피부 복원을 위한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각질과 함께 피부막도 떨어져 나가 건조해질 수 있다. 수분 섭취를 꾸준히 하고 보습크림을 충분히 발라주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도 중요하다.

3. 필링 후 찜질방, 사우나 등 덥고 습한 곳은 피하고, 스크럽 등의 제품을 이용해 각질을 인위적으로 제거하지 않는다.

4. 필 제품을 구입하기 전 패치테스트를 해본다. 팔 안쪽이나 귀 뒤쪽 피부에 필 제품을 발라 48시간 안에 AHA에 대한 예민한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상체' 축복의 비밀을 푸는 6가지 비법
▶'유방암'로부터 여자를 살린다~!
▶ 올 가을은 컬러의 '톤' 을 낮추자~!
▶허리가 뻐근해?
▶대세는 '명품'스러운 얼굴?
▶쓰던 제품이 '판매 중단' 되었다?
▶ '글래머 스타' 정양, '방자전'의 섹시 '월래'로 컴백
▶ '브아걸' 가인, 3일 밤샘에 응급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