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카드뉴스] 더욱 빠르게! 더욱 간편하게! 결제 혁신 앱 BEST 5

2017-10-24 10:55:04

[뷰티팀] 나날이 빠르고 간편해지는 모바일 금융·결제 서비스. 최근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들이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연계하여 편의성을 점차 높이고 있어 앞으로 더욱 이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혹시 결제를 주저하게 되는 금융 3대장(공인인증서, Active X, 보안카드)에 고통 받고 있다면 아래의 ‘결제 혁신’ 어플을 사용해보자.


토스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도 송금이 가능한 ‘국내 최초 무료 송금 서비스’ 앱! 간단한 사용 방법으로 젊은 층의 입소문을 타면서 모바일 결제 시장의 하나의 큰 트렌드로 떠올랐다. 현재 환전, 신용 정보 조회 등 다양한 생활·금융 기능을 탑재하여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 최초 비디오 커머스 우먼스톡은 최근 상품을 먼저 주고 결제는 나중에 하는 새로운 개념의 고객지향적 결제 서비스로 화제다. 예상치 못한 지출로 세일 기간을 포기하는 고객들을 위해 ‘외상’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한 것. 결제의 접근성을 낮추고 고객의 편의를 강화한 덕분에 고객들은 당장 현금이 없어도 불편함 없이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모든 은행 업무를 모바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미래형 뱅크 서비스다.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하고, 여러 건의 이체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카카오뱅크는 금융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을 바탕으로 은행 관련 업무에 새로운 편의 혁신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ID 하나로 다양한 제휴사에서 각종 쿠폰과 포인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결제 서비스 페이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경쟁 서비스와 달리 이렇다 할 플랫폼 없이 간편한 인증 절차와 다양한 신규 금융 서비스를 결합해 급성장했다. 모든 결제 내역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포인트 전환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결제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삼성페이는 카드 단말기가 있는 거의 모든 곳에서 1초 만에 결제가 가능하다. 핸드폰만 있다면 지갑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아주 간편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그동안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온·오프라인 결제 분야를 혁신하여 빠르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