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올해를 빛낸 뷰티 아이템은? ‘2019 아이소이 어워즈’

2019-12-16 16:27:29

[나연주 기자] 벌써 한 해의 끝을 알리는 12월이 다가왔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보내며 건조하거나 습하기도 하고, 덥고 춥기도 했을 우리의 피부. 다양한 외부 자극을 버텨온 피부를 위해 연말 맞이 내 피부에 선물해주는 것이 어떨까.

다양한 코스메틱 제품 중에서 내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고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터. 더군다나 해가 갈수록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변해가는 피부 고민으로 시의적절한 제품을 찾는 일이 더욱 힘들어지고 있는데.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에 섞여 피부에 자극을 주는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우려되는 요즘 날씨엔 제품 선택이 더 어렵다.

잡티, 각질, 트러블, 안면홍조, 피부 톤과 요철에 대한 고민까지. 다양한 고민을 개선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이소이 어워즈’ 베스트 5 제품을 소개한다. 한편 12월에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올해가 가기 전 기회를 놓치지 말 것.

1위 잡티세럼 II


자외선에 노출돼 생긴 기미와 주근깨, 트러블이 났던 자리에 남은 자국들로 해가 갈수록 피부 잡티에 대한 고민은 커져만 간다. 피부 잡티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색소침착.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고 더불어 피부 톤과 피부 결을 개선하는 ‘잡티세럼’은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잡티세럼’은 불가리안 로즈 오일에 바위돌꽃뿌리추출물을 더한 미백 특허 성분으로 8가지 피부 개선 효과 임상은 물론 붉은 기 개선과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까지 인증됐으니 여러모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예민한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하니 잡티와 안면홍조 등의 피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주목할 것. ‘잡티세럼’ 70ml, 15ml 용량, ‘잡티마스크’, ‘2020년 캘린더’로 구성된 ‘아이러브아이’ 컬렉션은 한정판 판매 중.

2위 각질파토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철, 피부에 쉽게 쌓이는 각질. 이로 인해 아무리 성분이 좋은 제품을 발라도 흡수되지 않고 들뜸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각질 제거는 겨울철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기초 피부 케어. 매일 색조 메이크업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 더욱 주의 깊게 피부 각질을 케어해야 한다.

각질 제거를 위해 강한 성분의 제품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자칫 피부 장벽이 약해져 만성 트러블 피부로 발전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아이소이의 ‘각질파토’는 ‘각질 잡는 파하 토너’로 저자극 데일리 필링이 가능한 제품. 자연에서 찾은 PHA와 과일산 성분으로 AHA, BHA 사용이 부담스러운 민감 피부도 순하게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3위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과도한 피지 분비와 메이크업 잔여물 및 피부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생긴 여드름은 피부의 최대 적. 작은 여드름 하나로도 온종일 신경 쓰이고 불편하기만 한데. 트러블이 생기지 않게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트러블이 생긴 후 관리는 더욱더 중요하다. 자칫 잘못하면 그 흔적이 피부에 남을 수 있기 때문.

일명 ‘파란소화기 응급스팟’이라 불리는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은 신속한 진압 효과로 붙여진 이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식물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피부 고민 부위 집중 케어 제품이다.

4위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귀신앰플)


환절기에 관리하기 어려운 피부 타입은 ‘수분 부족 지성’ 타입 피부다. 피부 표면은 유분으로 번들거리지만 피부 속은 건조해 유수분을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기초 케어의 관건이다. 유분이 많아지면 트러블을 유발하고 수분까지 부족해진다면 속 건조가 심해지기 때문.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은 붉은 기, 진정, 장벽 개선 3종 임상을 완료한 제품으로 수분 부족 지성을 비롯한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앰플. 번들거림과 끈적임이 없어 고농도 앰플 사용 시 끈적이는 사용감에 거부감이 있던 사람도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다.

5위 불가리안 로즈 립 트리트먼트 밤(로즈립밤)


계절에 상관없이 보습에 목마른 부위는 바로 입술이다.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도 립 밤은 누구나 휴대하고 다닐 정도. 입술 보습을 위해 립 밤을 두껍게 발랐다가 립 메이크업이 지워져 안색이 급격히 어두워진 경험이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불가리안 로즈 립 트리트먼트 밤’은 퓨어 레드와 베이비 핑크 두 가지 컬러로 각각 생기발랄한 발색과 여리여리한 발색을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천연 유래 식물성 오일 성분들이 각질이 생기고 거친 입술에 촉촉한 수분감과 풍부한 영양감을 동시에 공급한다. (사진출처: bnt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 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