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브아걸'의 섹시 카리스마 '가인' 스타일

손민정 기자
2009-11-28 09:21:39

'아브라카다브라'의 '시건방 춤'으로 인기 몰이를 한 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의 요염하면서도 매혹적인 섹시 카리스마가 올 한해 큰 이슈로 떠올랐다. 이에 이전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으로 더욱 임팩트 있는 스타일을 선보인 브아걸의 막내 가인의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에지 있는 헤어와 메이크업에 대해 파헤쳐 봤다.

전체적인 선을 살려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과 동시에 시크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도록 뒷머리는 레이어로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을 살렸고 앞머리는 언밸런스 커트로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컨셉에 맞게 성숙하면서도 섹시한 이미지로 변신할 수 있도록 커트에 중점을 두어 화려한 스타일링이 아니더라도 멋스러워 보일 수 있도록 연출했다. 또한 라인을 강조한 스모키 메이크업이 돋보일 수 있도록 애시 브라운 계열의 컬러를 사용했다.

가인의 헤어 팁, 최대한 볼륨감을 죽인 헤어 스타일


1. 전반적인 커트와 컬러링을 마친 후에는 전체적으로 뿌리부분의 볼륨감을 다운시키고자 드라이를 한다.
2. 8:2정도의 가르마를 한 후 결을 살려 머리를 옆으로 드라이한다.
3. 모발 끝 부분은 자칫 밋밋할 수 있으므로 약간의 컬감을 주어 연출한다.
4-5. 짧은 옆머리가 뜨지 않도록 뿌리를 눌러서 페이스 라인 쪽으로 드라이를 한다. 아렇게 하면 얼굴의 선을 살려주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가인의 메이크업 팁, 눈매를 깊고 강렬하게 연출

1. 아이메이크업이 포인트인 스타일로서 전체적으로 깊이감 있으면서도 라이너를 길게 빼주는 느낌의 아이메이크업 룩이다. 우선 블랙 & 그레이펄이 담긴 크림섀도를 전체적으로 펴 바른다.
2. 블랙 섀도를 이용해 그러데이션 형식으로 두께감있게 표현한다. (포물선 형태로)
3. 젤 아이라이너를 눈매보다 길게 빼서 살짝 올려 그리도록 한 다음, 속눈썹을 일자로 떨어지는 느낌으로 붙여준다.

4. 아이 홀 가운데 부분을 젤 아이라이너로 진하게 터치하고 마스카라를 발라준다. (아이 홀 가운데 부분에 그려주면 쌍커플이 있는 듯한 느낌을 부여)
5. 언더라인 역시 젤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여 길게 빼주도록 한다.
6. 아이 메이크업이 임팩트가 있기 때문에 립은 매트한 누드 컬러로 발라주어 세련된 느낌의 섹시 스모키를 연출 하도록 한다. (자료제공: 헤어그라피 www.hairgraphy.co.kr)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beauty@bntnews.co.kr

▶ 올 겨울 메이크업 대세는 '절제와 화려함'의 조화
▶ 추운겨울 더 빛나는 메이크업
▶ 할로윈 데이 '글램 스타일' 어때?
▶ 여성스러워 보이는 '스모키 메이크업'
▶ 내 '입술'에 딱 맞는 컬러가 있다
▶ 이혜영처럼 빛나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