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도심속 '스파' 100배 즐기기

김경렬 기자
2010-05-07 10:43:32

본격적인 나들이철과 여름이 다가오면서 추운 겨울과 봄철 이상 저온으로 내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풀기 위해 온천 스파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바쁜 직장생활이나 가정일로 바쁜 현대인에게 이동과 체류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는 지방 온천으로 여행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어 서울 도심에서 온천 스파의 인기와 관심이 함께 높아지고 있다.

서울 도심에도 유황성분이 함유된 온천 스파가 있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표시한다. 그 이유는 서울 도심의 온천 스파가 호텔, 피트니스클럽 등의 시설에 속한 스파로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주로 시설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을 주요 타겟으로 하는 어매너티(Amanity) 스파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스파가 호텔과 피트니스클럽 등에서 다양한 종류로 운영되고 있으나 서울에서 유황을 함유한 온천수를 이용하고 있는 스파로 W서울워커힐호텔의 '어웨이스파' , JW메리어트호텔 서울의 '마르퀴스 더멀 스파'와 더 클래식 500 내에 위치한 '더 파이브 헌드레드 클럽 스파'이렇게 3곳이다.

JW 메리어트 호텔의 '마르퀴스 더말 스파'
아시아 최대의 규모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JW 메리어트 호텔의 '마르퀴스 더말 스파'는 지난 2000년 4월 온천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이후 09년 1월 개보수를 거쳐 스파는 물론 수영장과 사우나에 천연 암반 온천수를 공급하고 있다.

지하 600미터에서 용출되는 암반 온천수는 약 600ppm의 풍부한 광물질과 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는 약알카리성으로, 온욕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 속의 젖산을 몸 밖으로 배출시킴으로써 피로를 회복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또한 온천수를 이용한 스파요법과 자연친화적인 최고급 오가닉 마사지재료, 한국전통 마사지기법과 서양의 보태니컬 떼라피를 결합한 웰빙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W서울워커힐호텔의 '어웨이스파'
W서울워커힐호텔은 1993년 호텔 내 4곳에서 발견한 온천수맥에 대한 시설 보수 및 온천 자원조사를 실시해 광진구로부터 온천이용 허가 신청을 승인 받았다.

'어웨이스파'의 온천수는 알칼리성으로 황산염,마그네슘,염소,규산 등의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는 혈액순환과 피부미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자쿠지 욕조가 객실 내에 설치돼 있는 '패블러스 스파룸','메가 스위트룸','판타스틱 스위트룸' 등에도 온천수를 공급하고 있다.





더클래식500의 '더 파이브 헌드레드 클럽 스파'
광진구 자양동의 '더 파이브 헌드레드 클럽 스파'는 830m 지하에서 나오는 온천 성분의 천연암반수를 이용하고 있다. 나트륨, 칼슘, 탄산수소, 유황수소 등 양이온과 음이온 성분의 다양한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수소이온농도가 9.95인 알칼리성 온천으로 피부에 순하고 피부표면의 각질층을 높이며 보온성이 높아 아토피성 피부염, 만성습진 등에 좋으며 여성의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만든다는 평을 듣고 있다.

스파공간에서는 자쿠지(Jacuzzi), 히노끼, 하이드로테라피, 습식&건식 도크, 아이템탕 등 다양한 종류의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하이드로테라피 탕에서는 수압을 이용 전신, 허리, 종아리, 발바닥 등의 부위를 맛사지하여 물리치료의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한편, W서울워커힐호텔의 어웨이스파와 JW메리어트호텔의 마르퀴스 더말 스파는 예약을 통해 스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스파 외에 사우나 등의 온천시설은 멤버쉽 회원에게만 제공하고 있다.

더클래식500의 '파이브 헌드레드클럽 온천 스파'와 사우나의 경우는 멤버쉽 회원에게만 개방되고 있다. (사진 제공:더클래식500, W서울워커힐 호텔/ 사진 출처: JW메리어트 호텔 홈페이지)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스타킹 벗기전 다리 체크하기
▶ 여행 가방에 꼭 가져가야 할 '뷰티 아이템'은?
▶뷰티 업계, 리뉴얼 제품 대거 출시 잇달아…
▶ 하루 착용 렌즈, 아깝다고 계속 쓰게 되면?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