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외국 관광객들이 ‘꼭’ 방문하는 곳?

2010-11-29 10:06:00

[이진 기자] 2010년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의 수는 역대 최고 기록이었던 2009년 781만 명을 넘어서서 연말까지 850만 명은 넘어설 것으로 예측된다.

외국인들의 한국 입국자 수는 최근 몇 년 사이 가파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해 빠지지 않고 들르게 되는 관광코스에는 어떠한 장소가 포함될까.

여행의 일정에서 빠지지 않는 곳이 있다면 바로 스파. 여행의 막바지에 이르면 타지에서 보낸 일정에 대한 피곤함이 밀려와 근육통 및 부종이 피로함을 배가시킨다.

특히 외국인들은 한국적인 분위기와 한국에서만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다닌 것은 당연지사.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한국적인 마사지 및 케어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행을 좋아하는 여성 여행객들을 위한 ‘궁테라피’


출산을 하는 여성, 즉 어머니들을 위대하게 생각하는 한국의 정서가 반영된 궁테라피는 특히 외국인 여성관광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롯데시티호텔에 위치한 K-SPA(www.k-spa.co.kr)의 궁테라피는 여성의 자궁을 건강하게 하는 자연요법 프로그램으로 여성의 신진대사 장애를 해소하고 자율신경을 조절할 뿐 아니라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준다.

여성의 자궁은 인체의 중심에 위치한 주먹만한 근육주머니로 하복부 골반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 자궁은 생식기능 외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 여성을 여성답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한다.

평상시 자신의 주먹 정도의 크기이지만 임신을 하게 되면 평소 부피의 500배까지 늘어난다. 이처럼 탄성을 가진 자궁도 나이가 들어감에 노화가 진행되며 자궁노화는 생식능력을 감소시키고 골반의 변형을 유도한다. 또한 자궁에 노화가 진행되면 자궁을 보호하고 있는 주변 근육도 함께 노화시켜 골반주변에 군살을 찌게 만들기도 하고 자궁내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K-SPA 테라피스트 조진경 팀장은 “K-SPA는 여성의 외형적인 아름다움과 동시에 이너케어를 병행해 내외국인 여성들의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돌보기 위해 궁테라피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궁테라피는 다양한 한방 허벌 약재를 이용해 허벌테라피, 면역력을 높여주는 열테라피, 정서적인 안정과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아로마 테라피,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근막이완 테라피가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K-SPA의 궁 테라피는 수술 및 화학, 약물 요법을 없이 골반과 자궁을 관리한다. 궁테라피의 원리는 체온을 높여 건강한 사람의 체온인 36.5도를 유지시킨다. 몸의 온도를 높여주면 냉대하, 생리불순, 변비 증상을 해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나타나는 하복부 비만과 특히 셀룰라이트가 늘어가는 복부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K-SPA 테라피스트 조진경 팀장은 “궁테라피는 동양을 대표하는 미인 양귀비에 의해 개발된 여성건강 미용비법 약증으로 전신의 기혈순환을 촉진시킨다”며 “약증은 중국황실에서 건강관리기법으로 1,300년간 사용해왔으며 아궁이를 떼던 우리나라 여성들이 현대 여성들에 비해 자궁질환이 적은 사례를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궁테라피 시 사용되는 약증은 엄선된 한약 약재를 과학적으로 선별했다. 이러한 약재로 만들어진 허벌 엑기스는 10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증상별, 체질별로 나누어 개인 맞춤형으로 체질을 개선해 준다.

여행객들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는 프로그램 더보기!


한국 전통테라피인 코리안 보들 테라피도 체질에 따라 오일 선택을 할 수 있다.

코리안 보들테라피는 한국 전통 백자 재료인 고령토로 빚은 호리병을 이용해 전신근육을 이완시켜준다. 더불어 따뜻한 스톤과 마블스톤을 사용해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천연허브 오일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오리지날 라스톤 테라피 또한 빠른 피로회복을 요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K-SPA 테라피스트 조진경 팀장은 “최근 내수 경기가 회복되면서 중국, 일본 관광객들이 급증하면서 스파를 찾는 외국인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고 말했다.

이어 조 팀장은 “짧은 여행 일정을 계획한 스파관광객들에게는 아로마 스팀타올과 페퍼민트 오일로 발의 피로감을 없애주는 디 스트레스 풋케어와 체내 독소를 사라지게해 에너지 흐름을 원활하게 만드는 팬시 풋 워크 프로그램 등 풋 트리트먼트 케어를 많이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 블로거에게 물었다 ①
▶ 외박중인 매리의 '캔디펌' 따라잡기
▶ 균형을 맞추면 ‘내 얼굴이 작아진다!’
▶ 로맨틱한 남자들의 공통점 '웨이브 헤어'
▶ 光나는 연예인 피부 비밀은 ‘기초 피부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