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모발 튼튼, 검은깨의 효과는?

2015-06-24 09:02:36
[이선민 기자] 최근 몇 년간 불어 닥치고 있는 동안 열풍은 이제 한 때의 유행이 아닌 시대의 당연한 흐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에 어려 보이는 메이크업, 동안 성형 등 많은 이들이 또래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이 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에 머리에 하나, 둘 늘어가는 흰 머리와 부쩍 줄어든 모발의 양에는 딱히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한 채 속수무책이 되고만다.

이러한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 것은 바로 흑임자라고도 불리며 오랜 시간 불로장생의 명약이라고 불려 온 검은 깨다. 검은 깨는 육류대비 20%나 높은 단백질 함량, 우유보다 두배 높은 칼슘 함량으로 오래 전부터 장수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식재료 중 하나.

탈모와 흰머리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신장의 기운이 충분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현상. 검은 깨에 있는 단백질과 비타민B가 두피,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여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감마토코페롤 성분을 함유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의 노화를 늦추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일 뿐만 아니라 검은 깨는 기억력, 집중력 증대와 빈혈, 골다공증 예방 등 우리 몸 전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주는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다.

검은 깨를 고를 때는 낟알의 크기가 고르고 검은 윤기가 흐르는 것이 좋으며 구입 후 보관 시 실온에서는 직사광선을 피하여 보관하고 장기 보관 시에는 밀봉하여 냉동보관 하는 것이 좋다.

섭취 방법 또한 그리 까다롭지 않다. 볶은 검은 깨를 우유나 두유와 함께 갈아마시거나 가루로 빻아 음식에 첨가 하는 등 다양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김규리, 매끈-보송 솜털피부 공개
▶박시연 트레이닝복 몸매 화제, 영화 간기남 촬영장 ‘여긴 어디?’
▶‘더킹 투하츠’ 하지원 vs 이윤지, 상반된 스타일 화제 “승자는 누구?”
▶무대만 벗어나면 청순 그 자체~! ‘포미닛’ 현아 일상 스타일 따라잡기
▶이효리 팬사인회, 매끈한 다리로 완벽 하의실종! “도대체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