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종아리살 빼는 족욕 방법 “어렵지 않아요~”

2015-08-19 21:58:45
[박진진 기자] 매끈한 각선미는 여성들의 자존심을 세워준다. 예쁜 다리라인을 위해서는 날씬한 종아리가 필요하다.

종아리에 볼록 튀어나온 알은 빼기 어렵다. 부종이 심한 사람들은 알 뿐만 아니라 종아리 살 빼기도 힘겨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예쁜 종아리를 가지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족욕이다. 종아리 살을 빼주는 효과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과 건강을 함께 책임져 주기 때문에 더욱 각광받는다.

하루 동안 걷고 생활하면서 다리 특히 종아리는 많은 피로를 느끼기 때문에 부종이 생기기 쉽다. 몸 전체의 하중을 견디다 보니 피로가 누적되어 다른 부위에 비해 상당한 부종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 부은 채 그대로 유지 한다면 붓기가 살 빠지지 않아 군살로 변하기 쉽다. 때문에 종아리 혈액 순환에 신경 써야 한다.

평소 잠 들기 전 짬을 내어 종아리에 붙은 미운 살을 관리해보자. 발을 뜨거운 물에 담그는 족욕은 몸 안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다리 붓기를 제거하고 건강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족욕은 40~42도 정도 따뜻한 물에 복사뼈 위 8㎝ 높이까지 다리를 담가 이마에 땀이 맺힐 정도인 20~30분간 하면 된다. 이때 천일염이나 녹차 잎을 넣으면 부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종아리 살빼기 족욕법

Step 1. 족욕물 준비
족욕물은 좀 뜨겁다고 느낄 정도의 물 온도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약 42도에서 45도 정도의 따뜻한 물 온도가 적당하다.

Step 2. 족욕물 높이
물은 무릎 높이까지 준비해주는 것이 좋다. 종아리 살빼기 족욕법은 발만 담그는 것으로 그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Step 3. 식초 3스푼
식초를 넣으면 신경통 완화에도 좋고 종아리의 피부 탄력도 높일 수 있다. 피로를 빨리 풀고 싶다면 아로마 같이 몸을 릴렉스 시켜주는 목욕제를 넣는 것이 좋다.

Step 4. 종아리 족욕 10분 이상이 최선
족욕을 할 때 5분 정도로 짧게 끝내기 보다는 10분 이상 진행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에 오랫동안 담궈야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분위기 있는 女子 ‘섀도우’로 완성된다
▶연예계 대표 동안이 선택한 앞머리는?
▶겨울엔 ‘오일천하’ 온몸을 기름지게 하라!
▶시선집중! 아찔한 '레드립 메이크업' 비법 공개
▶‘촉촉’ 피부, 아침-저녁 기초 케어부터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