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군살을 빼는 다이어트, 시작은 종아리 알부터!

2015-08-21 16:21:08
[최미선 기자] 종아리에 볼록 튀어나온 알은 빼기 어렵다. 그만큼 예쁜 종아리를 가지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족욕이다. 종아리 살을 빼주는 효과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과 건강을 함께 책임져 주기 때문에 더욱 각광받는다.

하루 동안 걷고 생활하면서 많은 피로를 느끼기 때문에 부종이 생기기 쉽다. 몸 전체의 하중을 견디다 보니 피로가 누적되어 다른 부위에 비해 상당한 부종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 부은 채 그대로 유지 한다면 붓기가 살 빠지지 않아 군살로 변하기 쉽기 때문에 종아리 혈액 순환에 신경 써야 한다.

종아리 예쁘게 만드는 족욕법!

족욕물은 좀 뜨겁다고 느낄 정도의 물 온도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약 42도에서 45도 정도의 따뜻한 물 온도가 적당하다. 또한 물은 무릎 높이까지 준비해주는 것이 좋다. 종아리 살빼기 족욕법은 발만 담그는 것으로 그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식초를 넣으면 신경통 완화에도 좋고 종아리의 피부 탄력도 높일 수 있다. 피로를 빨리 풀고 싶다면 아로마 같이 몸을 릴렉스 시켜주는 목욕제를 넣는 것이 좋다.

족욕을 할 때 5분 정도로 짧게 끝내기 보다는 10분 이상 진행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에 오랫동안 담궈야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걸그룹 컬러 헤어, 10분이면 가능하다고?
▶미국발 상남자의 습격, 제이 마뉴엘이 한국에 온다!
▶장동건도 그루밍 족? 촉촉한 남자의 무한 매력
▶동물 실험에만 5억마리? 착한 뷰티 브랜드 “뿔났다!”
▶향수 브랜드 10대를 잡아라! “저렴, 앙증맞은 디자인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