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뷰티 브랜드, 이색 ‘팝업스토어’ 경쟁 치열

2012-12-24 11:31:42

[박진진 기자]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가 화제다.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는 팝업스토어는 인터넷 팝업 창처럼 반짝하고 사라지는 매장을 일컫는다. 하루에서 길게는 한달 이상 운영하는 매장으로 브랜드 특징을 잘 이해할 수 있어 최근에는 패션, 뷰티 브랜드뿐만 아니라 식 음료까지 분야가 확장되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제품을 소개하는 제품 전시를 넘어 전시, 공연 등 문화 예술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한다. 주 소비층인 고객들이 좋아하는 가수의 미니콘서트 관람 등 소비자들에게 이색볼거리를 제공해줘 브랜드 이미지에도 긍정적 변화를 주고 있다.

코리아나 마케팅 김영태 팀장은 “이번 라비다 셀광뮤지엄 퍼스트 무브먼트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모습과 가치를 보다 예술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관람하는 느낌으로 기획하게 됐다. 최근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팝업스토어로 인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한 각 브랜드의 노력으로 점차 다양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가 생겨나고 있다”고 밝혔다.

갤러리 형 팝업스토어 ‘라비다’ 셀광 뮤지엄


라비다가 갤러리형 팝업스토어를 오픈 했다. 화장품과 아트, 뮤지엄이 만난 국내 최초 선보이는 이색 갤러리형 팝업스토어로 코리아나 미술관에서 진행된다.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를 형상화한 조형물과 브랜드 콘셉트인 셀광을 표현한 아티스트 작품이 소개됐다.

라비다 ‘셀광뮤지엄’ 주제인 셀광은 세포 속으로부터 차오르는 건강한 빛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표현한 몽환적인 골드 빛과 라비다 제품들로 만들어진 예술작품들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내면의 빛’을 통해 내부에서 부상하여 외부로 전이 되는, 인간의 내면에까지 파장을 일으킨 신비한 에너지인 빛을 조명한 박현주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도 전시됐다. 한 해를 보내며 열정 어린 소망을 기원하는 열정 트리 및 게임을 통한 기부 존은 고객 체험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돼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SK2’ 피테라 에센스, 아트 콜라보레이션

SK2의 상징적인 제품인 피테라 에센스가 전하는 맑고 투영한 아름다움을 재해석하고 이를 독창적인 방법으로 새롭게 구현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SK2 피테라 에센스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사진 작가 조세현의 사진과 피테라 에센스의 역사 및 피테라의 기원인 주조사 스토리를 현대적으로 구현한 무비 영상이 소개됐다.

또한 SK2만의 혁신적인 피부 측정 시스템인 매직링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며 피부고민 해결을 위한 상담까지 진행하여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피테라 에센스와 관련된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 감상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리메라, 각 분야 전문가 초청 클래스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 팝업스토어는 4개의 이색 공간으로 구성됐다. 식물 발아의 생생한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발아 이해존, 발아 체험존, 프리메라가 후원하고 있는 제인 구달의 뿌리와 새싹 활동을 볼 수 있는 발아 나눔존, 씨드차와 발아 에너지바 등 맛있는 간식거리를 제공하는 발아 공감존으로 이뤄져 있다.

프리메라는 브랜드 특성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공간 형으로 구성했으며 주요 고객층인 20~30를위한 볼거리 위주 행사로 재미도 강화했다. ‘팝 서프라이징 이벤트’의 일환으로 뮤지컬 갈라쇼, 토크쇼, 인디 밴드 라이브,뷰티 클래스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비타민C로 피부 스위치를 켜라!
▶연말 시상식 메이크업 이렇게 달라?
▶화장품 한번 써봐? “남자한테 참 좋은데”
▶화제의 ‘여신 피부’ 독특한 비결이 있다?
▶[피부처방] 오후면 까매지는 ‘지성피부’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