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TV속 걸그룹 각선미 따라잡기

2013-11-08 10:35:00

[차주희 기자] 날씬한 걸그룹의 몸매는 언제나 선망의 대상이 된다.

사슴 같은 목선과 가녀린 어깨는 보호본능을 자극하는데 그중에서도 포인트를 꼽으라면 단연 각선미. 셀룰라이트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가는 다리와 매끈한 종아리 라인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낸다.

매일 하이힐을 신고 춤을 추면 근육이 뭉쳐 라인이 안 예뻐 질만도 한데 언제나 매끈한 다리 라인을 유지한다. 그들의 식단과 운동법을 따라하면 비슷한 라인을 가질 수 있을까.

하루아침에 44사이즈를 입는 것이 불가능 하듯 굵은 다리가 걸그룹처럼 가늘어 질 수 는 없지만 꾸준히 관리한다면 부드러운 곡선을 만들 수 있다. 흔히 ‘다리 알’이라고 부르는 부분은 오랫동안 걸어 다닌 후 근육을 풀어주지 않은 채로 잠이 들어 부어올랐던 부분이 그대로 살이 되는 경우가 있다.

이어 다리 근육을 풀어주고 부드러운 곡선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몇 가지 뷰티팁을 살펴보고 올 가을, 예쁜 다리라인을 만들어 보자.

▶TIP1 혈액순환을 돕는 오일 맛사지


하루 종일 높은 구두에 혹사당한 다리를 풀어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다. 꼭 바디오일이 아니어도 좋다. 페이스오일, 베이비오일, 바디오일 종류에 상관없이 손바닥에 소량 덜어 허벅지에 발라주자.

무릎을 쭉 펴고 앉은 상태에서 마사지할 다리를 가볍게 들어주자. 골반 아래서부터 무릎 위까지 왕복해서 문질러주면 다리의 긴장을 풀고 혈액순환을 돕는데 효과적이다. 이때 손바닥이 아닌 팔(손바닥과 팔꿈치의 경계부분)을 이용해 힘을 실어 마사지하면 다리의 피로 푸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에는 양 손을 사용해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자. 살짝 주먹을 쥔 상태에서 종아리 정 가운데 부분을 3~4초간 눌러주면 뭉쳐있던 근육을 푸는데 효과적이다. 이후 종아리 윗부분과 발목 까지 위아래로 손을 움직이며 마사지 해주면 다리의 긴장을 풀어주고 붓기를 제거해준다.

▶TIP2 근육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


잠들기 전 다리를 벽에 올려보자. 허리와 무릎 부분이 직각이 되면 좋지만 무리해서 따라할 필요는 없다. 다리가 심장보다 높은 곳에 위치하면 다리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이다. 벽에 다리를 붙인 상태를 10~15분 정도 유지하면 좋다.

누운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가슴까지 올리는 동작은 근육을 이완시킨다. 무릎을 심장 까지 끌어 올린 상태에서 깍지를 끼고 1~2분간 유지하면 긴장했던 허벅지 근육을 풀어준다. 오른쪽 다리와 왼쪽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자세를 유지하자.

스트레칭을 마친 후에는 손으로 발뒤꿈치 복숭아뼈 아랫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꾹 눌러주면 뭉친 혈을 풀어주고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이다.

▶TIP3 라인을 완성하는 꼼꼼한 보습


아무리 날씬한 다리라도 하얗게 각질이 일어났다면 결코 예뻐 보일 수 없다. 겨울이라고 방치하지 말고 샤워 후 다리까지 로션을 꼼꼼히 발라주자. 다리는 피지가 거의 생성되지 않아 쉽게 건조해 질 수 있다.

특히 겨울에는 잦은 전기담요와 히터 사용으로 팔 다리가 건조해 지기 쉬우니 샤워 후 바디로션과 오일을 이용해 충분히 발라두는 것이 좋다. 꼼꼼한 보습은 피부가 늘어지기 쉬운 겨울철 탄력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고정된 자세로 서있거나 앉아있는 습관, 짠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 등은 다리 부종을 유발하고 부종이 고착화 되면 종아리 알의 원인이 된다.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마사지를 해주고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다리 라인을 예쁘게 잡아줄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요즘 눈에 들어오는 이다희의 ‘뷰티 시크릿’
▶‘단발 웨이브’로 가을 헤어 고민 타파!
▶인상을 결정짓는 ‘눈썹 스타일링’
▶男女 ‘펌 스타일링’을 완성할 BEST 아이템
▶아쥬레와 바비 브라운이 제안하는 2013 FW ‘힐링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