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5년 피부에 순한 ‘자연화장품’이 뜬다

2015-02-04 15:47:50

[송은지 기자] 날이 갈수록 깐깐해지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화장품 역시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2015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뷰티 핫 키워드는 단연 ‘자연주의’다. 브랜드와 기능에 현혹되지 않고 피부에 좋은 자연 성분으로 제작되었는지를 깐깐하게 따져본 후 화장품을 구입하는 뷰티족이 크게 증가한 것.

그렇다면 최근 뷰티족이 주목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뷰티족이 꼽은 베스트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3가지를 꼽아봤다.

“자연, 그 자체를 화장품에 담다”
자연화장품 키초(KICHO)



주식회사 두연에서 론칭한 자연화장품 브랜드 키초(KICHO)는 50년 넘게 쌓인 코스메틱 노하우의 응집체다. 키초의 자연주의 철학은 피부 생체 질서를 복원하고 지켜주는 건강함을 추구한다.

무엇을 넣는 것보다 무엇을 뺏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키초. 그 기초 원칙을 지키기 위해 트리에탄올아민, 동물성 오일, 벤조페논, 파라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페트롤라툼과 같은 화장품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식물성 성분으로 화장품을 제작하고 있다.

>> KICHO’s BEST SELLER ITEM 3


01 키초 피토 내추럴 모이스처 크림(KICHO PHYTO NATURAL MOISTURE CREAM)
발효콩, 버드나무 등 특허 받은 7가지 내추럴 혼합물질에 발아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플라센타를 함유해 피부에 부드럽고 탄탄한 보습 코팅막을 씌워주는 수분크림.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밀착되어 미백, 주름개선, 보습 등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02 키초 천연 미네랄 포밍클렌저(KICHO Natural Mineral Foaming Cleanser)
천연 계면활성제 거품으로 트러블 없이 순한 세안이 가능한 폼클렌저. 울릉도 해양 심층수와 천연 식물성분을 90% 이상 함유해 어른은 물론 아이도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클렌저다. 0.05mm 초미세모가 특징인 버블 모공 브러쉬(Bubble Pore Brush)를 함께 사용하면 한층 완벽한 세안이 가능하다.

03 키초 딥 뉴트리션 헤어 테라피 샴푸(KICHO Deep Nutrition Hair Therapy Shampoo)
합성계면활성제는 물론 화학 원료와 정제수를 0.01%도 첨가하지 않은 프리미엄 천연샴푸. 발효 다시마 추출액, 발효 석류 오일, 발효 인삼 추출액 등 자연에서 얻은 6가지의 천연 원료성분과 특허 발효기술로 제작되어 두피의 pH 밸런스를 맞추고 두피, 모발의 건강을 지켜준다.

“미(美)와 환경, 그리고 웰빙의 조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베다(AVEDA)



100% 인증된 풍력 에너지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할 정도로 ‘친환경’을 고집하고 있는 아베다(AVEDA). 제조 과정에서도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함으로써 그린 성분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아베다의 제품은 환경에 피해를 주는 원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제품에 함유되는 성분들의 분자 무게 중 50% 이상이 식물, 물, 비 석유 화학물, 다른 자연 유래 원료로부터 얻어진 것이어야 한다는 기준을 고수하고 있다.

>> AVEDA’s BEST SELLER ITEM 3


01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invati Exfoliating Shampoo)
윈터그린에서 유래한 살리실릭 애씨드가 두피의 각질 제거를 돕는 샴푸. 두피건강에 도움을 주는 인삼과 강황으로 만들어진 덴시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모발 끊김을 완화하고 풍성한 모발로 관리한다.

02 블루 오일 밸런싱 컨센트레이트(Blue Oil Balancing Concentrate)
상쾌한 페퍼민트와 편안한 블루 카모마일의 조화로 긴장을 완화해주고 에너지 레벨을 높여주는 롤온 타입 오일.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시원한 지압효과로 몸과 마음을 진정시켜준다.

03 보태니컬 키네틱스™ 하이드레이팅 로션(Botanical Kinetics Hydrating Lotion)
코코넛, 호호바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수분과 영양을 채워 건강함을 더해주는 로션. 카모마일과 라벤더 성분이 피부결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주며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아름다움의 공존”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innisfree)



‘피부에 휴식을 주는 섬’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친환경 자연주의를 실현하고 있는 이니스프리(innisfree). 특히 유기농 녹차, 동백꽃잎, 화산재 등 제주도의 재료들을 사용한 뷰티 아이템들로 인기를 얻고 있다.

화장품 성분은 물론 패키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 innisfree’s BEST SELLER ITEM 3


01 올리브 리얼 오일 미스트(Olive real Oil Mist)
지중해 청정지역 크레타 섬에서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성분이 피부에 밀착되어 윤기와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미스트. 미세한 입자가 건조한 피부를 구석구석 촉촉하게 적셔 매끈하게 케어한다.

02 더 그린티 씨드 세럼(The Green Tea Seed Serum)
제주에서 수확한 신선한 녹차잎을 짜내 만든 생녹차수 성분과 녹차씨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는 수분 영양 세럼. 세안 후 첫 바르는 퍼스트 세럼으로 피부 속 수분까지 꽉 잡아준다.

03 미네랄 모이스처 파운데이션(Mineral Moisture Foundation)
에센스를 바른 듯 수분 코팅막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고보습 파운데이션. 홍조는 물론 트러블 자국까지 완벽하게 케어하는 동시에 제주도 천연 미네랄 성분 함유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어준다.
(사진출처: 키초(KICHO), 아베다(AVEDA), 이니스프리(innisfree),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