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스타의 예뻐지는 포인트 ‘물’

2015-08-12 10:54:20

[최우진 기자] 최근 물 마시는 법에 따라 체내 좋은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물은 신체 절반 이상을 차지,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며 체내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일상 생활을 하며 약 2.5L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부족한 수분을 채우기 위해 물을 자주 섭취하는 점이 중요하다.

또한 피부 트러블과 각종 피부 질환은 혈액으로 운반되는 산소 양과 수분이 적어져 악화될 수 있다. 이 점을 예방하는 목적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수분 섭취는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운동 후 땀으로 수분이 빠져나가기에 소비된 수분을 다시 채우는 점이 중요하다.

이렇듯 체내 건강에 필수인 수분. 다이어트 및 피부 케어의 대표 연예인 유이, 유리를 통해 물 잘 마시는 법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가 뛰어난 이너 뷰티 제품들을 소개한다.

>>> 유이, ‘우엉차’로 체내 지방 분해하기


유이는 최근 SBS 드라마 ‘상류사회’에서 다시 한번 시원한 각선미를 선보였다. 그는 과거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서 다이어트 비결로 우엉차를 꼽으며 “500ml짜리 물을 하루에 4병 이상 꼭 마신다”며 질릴 땐 우엉차를 마신다고 전했다.

우엉차는 체내 축적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항산화 효과까지 있어 노화를 방지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사포닌 성분이 함유돼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고 각종 질환과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풍부한 섬유소질 덕분에 소화기관을 튼튼히 해줘 디톡스에도 도움을 준다.

>>> 소녀시대 유리, ‘유리한 물’로 디톡스하기


소녀시대 안에서 언제나 맑은 피부를 자랑하는 유리. 그는 온스타일 ‘채널소시’를 통해 자신이 평소 즐겨 마시는 물을 소개했다. 특별한 팁이 숨어있는 ‘유리한 물’은 탄산수와 레몬만 있으면 간편하게 완성시킬 수 있다.

레몬 생즙을 내 탄산수와 섞으면 완성되는 ‘유리한 물’은 피부 트러블과 피부톤을 좋게 만들어준다. 물에 함유된 레몬은 디톡스 기능을 해 체내 노페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고 탄산수는 위장 장애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 물의 효능


‘물 다이어트’는 앞서 소개된 내용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연예인이 방송 프로그램에서 물을 다이어트 성공 비법으로 밝혀 여성들의 ‘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렇듯 물은 체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온이 상승하게 돼 독소 배출 효과를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위장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부드럽게 분해시켜 자극없이 매끄럽게 이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 몸 속을 정화시켜 피부 트러블 및 생리통에도 효과적이다.

수분 섭취 노하우 X 이너 뷰티 아이템


앞서 소개한 물 마시는 법을 통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흔히 ‘물만 마셔도 살찐다’는 사람들을 위해 함께하면 더 효과적인 이너 뷰티 제품들을 소개한다. 특히 물과 함께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1 쓰리케어 ‘데일리 우엉차’
체내 균형이 떨어진다고 느껴지면 여러 영양소가 함유된 우엉차를 섭취할 것. ‘데일리 우엉차’는 사포닌, 폴리페놀, 식이섬유, 철분, 이눌린,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제품이다. 유해한 성분이 장 점막에 접촉하는 시간을 줄여주며 독성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해 소화를 원활히 도와준다. 신체가 무거운 느낌이 들거나 신체 에너지가 부족할 시 섭취하면 더욱 좋다.

2 스프렉사 ‘뉴 케이프 워터믹스’
완벽한 S라인과 피부를 가꾸기 위해선 장을 다스려야 한다. ‘뉴 케이프 워터믹스’는 물과 함께 섞어 마시면 가벼운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여성 건강 기능 제품이다. 옥수수에서 추출한 기능 성분과 수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주는 장점이 있다.

3 유스랩 ‘에버콜라겐 UV케어’
피부 속 수분을 채우기 위해서는 콜라겐을 섭취가 필요하다. ‘에버콜라겐 UV케어’는 먹는 다이어트 제품으로 체내 수분, 영양 공급과 동시에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야외활동이 잦아 자외선에 노출돼 손상된 거친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분 못지 않게 중요한 피부 필수 성분인 콜라겐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tvN ‘현장토크쇼 택시’ 캡처, 온스타일 ‘채널소시’ 캡처, 유스랩, 쓰리케어, 스프렉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꿀피부 따라잡기 1,2,3
▶ [#스타 #헤어] 서인국-이진욱-주지훈, 여름철 HOT 헤어스타일
▶ ‘극성수기’ 서머 바캉스! 파우치 속 잇(It) 아이템
▶ [스타뷰티 줌인] 김태희-이정현-혜리, 女스타 ‘공식 메이크업’ 스타일
▶ 유호정-최지우, 피부 나이 되돌리기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