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루비족 여배우들의 안티에이징 피부 케어 TIP

2015-08-17 19:53:15

[최우진 기자] 신선함(Refresh), 비범함(Uncommon), 아름다움(Beautiful), 젊음(Young)을 뜻하는 40~50대 여성 루비족(RUBY).

나이가 들면서 여성들은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얼굴에 나타나는 세월의 흔적을 막기란 쉽지 않다. 이렇듯 해가 거듭될수록 늘어난 나이와 함께 여성들이 가장 관심 많은 부분은 안티에이징.

주름과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30대를 기점으로 평소 생활 습관 및 안티에이징 제품을 이용해 지속적인 관리를 시작하는 점이 중요하다. 연예계 대표 루비족인 김희애, 김성령, 하희라. 각각 새로운 작품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이들이 전하는 뷰티 노하우를 알아보고 세월을 잡을 수 있는 핫 아이템을 소개한다.

김희애 ‘수분 팩으로 피부 탄력 유지하기’


SBS 드라마 ‘미세스 캅’에서 강력한 카리스마를 지닌 경찰로 변신한 배우 김희애. 50대를 바라보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탄력적인 피부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전속 모델로도 활동할 만큼 그의 ‘물광 피부’는 이미 대중들에게 인정받은 지 오래.

과거 방송 프로그램에서 그는 나이를 잊은 꿀피부 비결을 밝혔다. ‘물광 피부’ 노하우는 생활화된 피부 관리라고 전한 그는 “사실 그렇게 좋은 피부가 아니었고 보통 피부였다. 집에 들어가면 팩을 열심히 하며 바람을 많이 맞았을 때는 수분 팩을 꼭 하고 잔다”고 전했다.

김성령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피부 나이 되돌리기’


소비자 조사에서 ‘20대보다 아름다운 40대’ 1위로 선정된 배우 김성령. 현재 MBC ‘여왕의 꽃’에서 악녀 ‘레나정’으로 악녀 연기를 펼치는 그의 외모가 화제다. 40대의 워너비인 그 역시 촉촉한 피부 덕분에 화장품 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김성령이 전한 뷰티 노하우는 총 3가지. 먼저 마사지를 통한 혈액 순환과 피부 탄력을 위해 전신에 오일을 발라 촉촉함을 유지한다고 한다. 또한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오일로 가꾸며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다크 서클 및 눈가 붓기를 다스린다고 밝혔다.

하희라 ‘홈 케어로 피부 관리하기’


MBC 드라마 ‘여자를 울려’로 오랜만에 안방에 복귀한 배우 하희라. 매번 선행을 베푸는 그의 따뜻한 심성만큼이나 세월을 비껴가는 외모 역시 빛이 난다. 주름 하나 없는 무결점 피부를 관리할 수 있었던 그의 노하우는 바로 홈 케어.

과거 방송 인터뷰에서 그는 평상시 화장을 하지 않고 집에서 관리를 철저히 한다고 전했다. 몸에 좋지 않은 건 안 하는 편이며 수분 팩, 딥 클렌징으로 홈 케어한다고 밝혔다. 전문가 손길보다는 자신만의 피부 케어를 습관화하는 점이 20대 같은 미모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루비족의 '안티에이징'을 책임질 뷰티 아이템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 1 SK-ll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를 사용해보자. 피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며 단시간에 각질 속까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투명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마스크팩 후 진귀한 성분들만 함유돼 피부 미백 및 주름 개선을 도와주는 2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으로 피부 결을 정돈시키자.

얼굴 전체에 수분을 공급하고자 할 땐 3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골드 하이드로겔 마스크’가 제격. 순도 99% 골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탱탱한 탄력 및 활력을 부여하는 고품격 하이드로겔 마스크다. 주름 없는 눈가를 만들고 싶다면 4 랑콤 ‘레네르지 멀티 리프트 아이크림’을 추천. 피부에 촘촘한 탄력을 선사해 더욱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완성시켜준다.

피부 관리 시 가장 중요한 단계는 수분 크림 바르기. 5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프레시 수분 크림’은 넘치는 청량감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마치현, 감초 추출물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저녁에는 자기 전 6 네이처리퍼블릭 ‘리얼 스퀴즈 알로에베라 슬리핑 팩’을 바르는 것이 좋다. 얼굴을 마사지하듯 바르고 자면 새벽 동안 피부에 수분을 공급,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을 잡아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MBC ‘여자를 울려’ 홈페이지, 네이처리퍼블릭, SK-ll , 랑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꿀피부 따라잡기 1,2,3
▶ ‘자르겠다 마음먹었다면’, 공효진-고준희-수영처럼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
▶ [뷰티이벤트] ‘펀 & 핫아이템’을 동시에 얻을 찬스
▶ 유호정-최지우, 피부 나이 되돌리기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