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모델링팩 대세 잇는 23years old ‘아쿠아밥’, 보습과 화장발을 동시에!

2015-11-30 18:02:31

[배계현 기자] 최근 몇 년간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급상승한 아이템은 단연 ‘마스크팩’일 것.

마스크팩은 간편함과 비용 대비 고효율성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팩은 효능과 사용법에 따라 각기 다른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각광받고 있는 마스크팩은 피부과나 뷰티샵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모델링 마스크’다.

여배우나 인기 패션모델들이 모델링 마스크로 피부 관리를 하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자주 노출되면서 모델링 마스크에 대한 궁금증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탁월한 피부 관리를 찾는 이들을 위해 시트형 마스크팩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모델링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았다.

◆ 모델링 마스크는 무엇?


모델링 마스크는 흔히 ‘고무팩’이라고도 잘 알려져 있다. 모델링팩은 얼굴에 바르고 일정 시간 경과 후 벗겨내는 팩으로 고무가면 벗기듯 떨어져 나온다 해서 고무팩이라고도 불린다.

보통의 피부관리실에서는 관리 마지막 단계에 수분과 영양 공급을 위해 사용하는데 가루를 물에 개어 사용하며 마르면 고무처럼 말랑말랑해진다. 모공 속 깊이 영양분이 침투되어 일반적인 팩보다 효과가 좋지만 사용상의 번거로움 때문에 셀프로 관리하기에는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피부과 고무팩은 각질이 많고 건조함이 심한 피부는 환절기 피부관리로 손꼽히는 관리법이며 최근에는 셀프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링팩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 확실한 효과의 모델링팩 선정


최근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도 배우 서효림의 피부 관리법으로 소개된 모델링팩. 다양한 제품이 출시된 만큼 저마다의 장점이 있겠지만 자신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효과적인 모델링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천연성분 추출물이 함유된 린제이 모델링팩, 프랑스 명품이라 불리는 카스마라 고무팩 등 피부관리실의 모델링팩을 홈케어로 변형시킨 다양한 팩들이 각광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23years old가 아쿠아 밥 모델링 마스크를 출시하며 획기적인 모델링 마스크를 선보였다.


기존의 홈케어 모델링팩의 경우 가루를 물에 개어 사용할 때 물 양 조절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았다. 아쿠아밥은 이를 보완하여 동봉된 젤 형태의 1제와 2제 가루를 섞기만 하면 제조가 완성되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마스크팩이 마르면서 피부에 가루 찌꺼기 잔여물을 남겼던 기존의 제품들에 비해 말랑말랑한 시트가 잔여물 없이 한 번에 떼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피부 진정 효과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던 모델링 팩의 단점을 보완해 강력한 수분과 영양을 모두 잡는 새로운 공법을 개발했다. 이는 거칠고 메마른 피부에 고수분을 제공하며 영양분을 더 깊숙이 전달해 피부결 개선과 균형적인 피부 밸런스에 도움이 된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에센스는 쿨링 효과로 인한 피부 진정과 함께 다음날 확연한 피부 차이를 보이는 고수분 효과를 자랑한다. 때문에 겨울 피부 관리 필수품으로 인정받으며 그 실용성과 효능에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열심히 관리해도 얼굴이 푸석거릴 때, 들뜨는 메이크업으로 고민일 때 급격히 개선되는 화장발을 원한다면 쉽고 간편한 홈케어 모델링팩으로 관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23years old , 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캡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
▶ [뷰티신상] 여성스러운 미(美)를 살려줄 아이템
▶ ‘응답하라’ 정은지-고아라-혜리, 여주인공 매력 미모 분석
▶ [스타뷰티 줌인] 안소희-공승연-김남주, 시사회 속 ‘베이스 톤’ 메이크업 스타일
▶ 레드카펫에서 더 빛나는 ★들의 눈부신 피부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