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bntworld 신년특집 뷰티 8대 기획②] bnt 뷰티 전문 에디터 추천! ‘2016년 꼭 써봐야 하는 뷰티 아이템’

2016-01-21 19:37:56

[김희영 기자] 고통 받았던 내 피부를 위한 2016년 리얼 솔루션 프로젝트.

어떤 일이 벌어지기까지 과정에 맞는 순리가 따라오는 법. 그와 더불어 나타나는 결과는 어디까지나 본인 몫일 수밖에 없다. 복잡하면서도 단순한 과정, 결과의 정의는 모든 곳에 적용하기 나름.

특히 뷰티터들은 피부에 따른 트러블이란 결과물을 통해 ‘책임’이라는 과정을 계속적으로 반복하는 것을 추구한다. 그러나 잘못된 제품 선택과 사용으로 인해 끊임없는 노력에도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피부 개선을 위해 해외 브랜드를 선택하는 사람들과 함께 최근 K-뷰티 열풍이 불면서 국내 뷰티 브랜드를 향한 선호도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그동안 숨겨져 있던 잇(it) 아이템과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들의 화려한 이슈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이끌고 있는 것. 이제는 국경을 넘어 제품력 하나만으로 구매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뷰티 트렌드가 보편화되고 있는 것이다.

현재의 뷰티 트렌드를 반영하여 2016년을 맞아 건조함과 메이크업 들뜸 현상, 트러블로 더 이상의 고통을 해소하고자 하는 뷰티터들에게 bnt뉴스에서 스킨 솔루션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bnt 뷰티 전문 에디터들이 추천하는 2016년 꼭 써봐야 하는 리얼 뷰티 아이템을 선정해 피부를 살리는 케어 방향을 제시한다.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국내 및 해외 브랜드 구분 없이 9인의 뷰티 전문 에디터들이 추천한 우수 제품력과 이슈성 모두를 지닌 뷰티 라인들을 소개한다.

최우진 기자
“조성아22 미네랄 토닝 에센스”



“옴므 라인을 찾기 보다는 성분이 순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호해요. 여성들이 바르는 기초 화장품 중 향이 없고 가볍게 발리는 토너 종류는 제 피부에 더 맞더라고요. 피부 세포 조직의 재생을 도와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조성아22 미네랄 토닝 에센스는 집에 2~3개씩 놓고 써요. 특히 토너는 남녀 상관없이 꼭 써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조성아22(대표 조성아)는 K-뷰티의 아이콘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가 만든 코스메틱 브랜드로 상위 1%를 위한 아티스트를 넘어 전국민과 미의 철학을 공유하고자 화장품을 론칭했다. 아티스트로 활약하며 직접 메이크업과 스킨케어를 시행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본질적인 개선을 실천해나가고 있으며 사용하는 사람들의 반응도 뜨겁다.

조성아22에서 뛰어난 제품을 꼽으라면 단연 ‘미네랄 토닝 에센스’. 성분의 50%를 순수한 미네랄로 채워진 강화 온천수로 만들어 피부 속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불러오는 제품이다. 피부와 가까운 성분의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피부가 가진 본연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보호막을 만들어준다. 각질 제거, 수분 공급, 브라이트닝, 피부 진정 등 4가지 피부 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제품. 에센스 겸 토너 기능의 2 in 1 제품 형태로 만들어져 따로 에센스나 세럼을 바르지 않아도 된다.

박진진 기자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오일 & ㈜뉴트리 판도라다이어트”



“사계절 피부가 극건조해요. 특히 속당김이 찾아오는 겨울에 페이스 오일이 없다면 제 피부는 이미 무너졌을거에요. 그래서 페이스 오일은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보는 편이고 신제품이 출시되면 눈여겨보게 되더라고요. 지난해 마지막쯤 출시된 SK-Ⅱ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을 써봤는데 피부에 산뜻하게 발리는 느낌이 좋고 속당김도 줄어들어서 베스트 제품으로 꼽고 싶어요. 그리고 다이어트는 항상 해야만(?) 하니 다이어트 보조제도 빠뜨리면 섭섭하겠죠?”

김희애의 “놓치지 않을 거예요”란 대표적 유행어를 남긴 SK-Ⅱ는 피테라 에센스를 통해 혁신적인 피부 개선을 불러온 브랜드다. 김희애를 포함해 탕웨이, 니니, 케이트 블란쳇, 모모이 가오리 등 미(美)의 대명사인 세계적인 배우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SK-Ⅱ에서 피테라 에센스 이후 당기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출시한 ‘페이셜 트리트먼트 오일’은 강력한 보습력을 자랑하며 제2의 피테라 기적을 준비하고 있다. 4배 고농축 피테라™와 올리브, 아보카도, 호호바, 라이스 스테롤 등 효능이 입증된 탁월한 오일을 황금비율로 완성해 탄력과 보습에 집중된 피부 케어를 가능하게 한다.

2015년 이너뷰티 제품에 중심에 있었던 ㈜뉴트리 판도라뷰티(대표 김도언) ‘판도라다이어트’는 10여 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제품으로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피부 주름, 탄력 개선의 효과를 인정받았다. 국내 유명 셀럽들이 섭취하는 이너뷰티 제품으로 유명해지면서 제품을 찾는 손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판도라다이어트는 기능성 성분인 핑거루트 추출분말을 중심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 각종 몸에 좋은 성분들로 구성돼 건강한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까지 좋아지는 뷰티 미용을 경험할 수 있다. 국내뿐 아니라 현재 중국, 홍콩 등 아시아 국가에서도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임미애 기자
“문랩 리얼 쿨링 온도계 마스크 &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파워호일 마스크”



“1일1팩이라고 들어보셨을거에요. 여행 가서는 아침 저녁으로 마스크팩을 할 정도로 마스크팩 마니아에요. 그래서 마스크팩은 국적을 가리지 않고 하나씩 써 보고 있어요. 요즘에는 마스크팩이 하나의 아이디어 상품이더라고요. 따끈따끈한 신제품인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파워호일 마스크’는 진짜 호일 같은 재질이라 너무 신기했고 문랩 ‘리얼 쿨링 온도계’는 이름처럼 쿨링감이 뛰어났어요. 올해는 이 두 가지 마스크팩을 애정 할래요”

넥스트비티(대표 이효림)의 코스메틱 브랜드 문랩의 경우 고객들의 일상 스킨케어 속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정확히 간파해 제품 출시를 한 대표적 브랜드다. 열노화와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극받는 피부를 위한 최적의 제품을 통해 브랜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기업.

문랩 ‘리얼 쿨링 온도계 마스크’는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의 인증 화장품으로 피부 열을 낮춰주는 리퀴드 아이스, 사막에서 살아가는 로즈오브예리코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스트레스는 줄이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만능 아이템이다. 뛰어난 쿨링감으로 2016년 여름을 위한 주목 받는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갈색병의 신화’를 창조한 에스티 로더는 진보한 과학기술과 뷰티를 결합시켜 세계적인 뷰티 그룹으로 성장했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 뷰티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계속적으로 출시하며 뷰티터들의 사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파워호일 마스크’는 갈색병으로 유명한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를 반 병 가까이 담은 제품으로 호일을 이용한 듀얼 매트릭스 구조가 주요 성분을 25배 빠르게 흡수시켜 10분 만에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마스크 품질 강화는 물론 트렌디한 마스크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 강력한 피부 트리트먼트를 경험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한다.

김희영 기자
“이니스프리 제주 탄산 미네랄 에센스 [고보습]”



“국내 로드샵 화장품은 경제적인 가격에 효능까지 갖춰져 있어 손이 갈 수 밖에 없어요. 스킨 케어는 비싼 제품을 쓰라고 하던데, 이제는 아닌 것 같아요. 자연주의 콘셉트의 좋은 성분이 함유된 이니스프리 ‘제주 탄산 미네랄 에센스 [고보습]’은 세일 할 때 꼭 구매하는 아이템이 되었어요. 거품 형태로 되어있는데 바르는 재미도 쏠쏠해요”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대표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피부 휴식을 추구하며 환경 보호와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에코 손수건, 공병 수거, 플레이그린 등 브랜드 이미지뿐 아니라 뷰티 브랜드를 대표하는 차별화된 다양한 콘셉트의 이벤트로 색다른 시도와 새로움을 추구한다.

천연 자연 원료를 이용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탁월한 제품력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중 이니스프리의 ‘제주 탄산 미네랄 에센스 [고보습]’은 ‘물 하나도 이니스프리답게’라는 모토를 활용해 70%를 차지하는 에센스 물을 탄산 온천수로 변경해 개발한 강력 보습 제품이다. 고농도의 제주 산방산 탄산 온천수가 풍부한 미네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주는 제품으로 쫀쫀하고 촉촉한 텍스처가 갓 스파한 듯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유리 기자
설화수 자음생 크림 & 한생 린 비결 윤 에센스”


“어릴 때에는 한방 화장품을 쳐다보지도 않았는데, 이제는 제가 찾게 되었어요. 한방 원료가 함유된 설화수 ‘자음생 크림’과 한생 ‘린 비결 윤 에센스’는 제 주변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리치한 질감과 건강해지는 향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올해 한국에 중국인 친구들이 관광 겸 쇼핑을 하러 왔는데 한 보따리 구매해서 갔어요. 말로만 듣던 K-뷰티 열풍을 제대로 실감한거죠”

한방 화장품의 초석을 다진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의 설화수는 끊임없는 한방 원료와 피부 노화 현상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톱 뷰티 브랜드다.

특히 설화수의 ‘자음생크림’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한국의 인삼을 원료로 귀한 안티에이징 성분을 추출해 피부 속에 전달하는 기술을 개발해 만든 독보적인 한방 화장품이다. 인삼 뿌리와 열매를 담은 인삼 결정체가 노화 징후를 케어해 피부 자생력을 키워주는 것이 특징.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엄마와 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50년 전통의 한방 노하우와 수제 추출법을 응용해 현대 과학에 접목시켜 제품을 만드는 한생 화장품(대표 박혜린)은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과의 기능성 한방 화장품으로 급속도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브랜드 대표 라인인 ‘린 비결 윤 에센스’는 식약청으로부터 미백기능과 주름개선의 기능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6년근 발효 인삼 추출물과 한방 플라워 콤플렉스 단화연, 작약 성분 등이 조화롭게 함유돼 있어 촉촉함과 윤기를 선사해주는 아이템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효과적인 제품력으로 연령대 관계 없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김민서 기자
“모가득 어성초 샴푸 & 숨37도 로시크 테라피 앰풀”



“비싼 제품이든 저렴한 제품이든 제 얼굴에 맞는 화장품을 써야 된다고 생각해요. 몸 값이 비싼 해외 화장품만을 고집하는 친구들에게는 제가 오히려 국내 화장품을 추천하기도 해요. 지금 해외에서는 국내 화장품 열풍이 불고 있잖아요.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한국전통의학연구소의 ‘모가득 어성초 샴푸’와 같은 천연 제품들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그리고 숨37도 ‘로시크 테라피 앰풀’은 비장의 뷰티템이에요. 피부가 지쳐있다 싶을 때 바르면 생기가 돌아오더라고요”

한국전통의학연구소(연구소장 황성연)는 원광대학교 한의학 전문 교수진이 천연물 신약 및 천연물 유래 합성신약의 개발로 만성 난치성 질환 및 예방의학을 구현하고자 설립된 기업이다. 혁신적인 제품들을 통해 사람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각광받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전통의학연구소의 대표 제품을 꼽으라면 단연 ‘모가득 어성초 샴푸’를 추천할 수 있다. 두피를 쾌적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돕는 멘톨과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돼 약한 모발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뛰어난 제품력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를 찾고 있다면 주목할 것. ‘이나영 화장품’이란 수식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다지는 브랜드도 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숨37도는 자연이 가진 생명력과 식물 본연의 건강한 에너지를 피부에 최적화된 상태로 변화시켜 만드는 자연발효 화장품이다.

특히 입소문을 통해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로시크 테라피 앰풀’은 로마황실의 비법을 재해석한 천연 식물의 발효 영양성분과 황금을 함유한 성분이 포함된 발효 테라피 앰풀로 피부 진정과 고보습 효과에 탁월한 제품력을 띄고 있다. 트러블 없이 맑고 투명한 피부 바탕을 만들고 싶다면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송은지 기자
“투쿨포스쿨 아티파이 더블 롱래시 셰이퍼 & 맥 립스틱–칠리”



“자칭∙타칭 색조 마니아에요. 기초만큼 색조도 중요하거든요. 특히 지금 유행하고 있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에 없어서는 안 될 레드 립스틱과 마스카라는 꼭 챙겨 다녀요. 민낯에 립스틱과 마스카라만 해도 얼굴빛이 살아나거든요. 색조는 해외와 국내 가리지 않고 있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국내 색조 화장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으면 해요. 국내 화장품 중에서도 제 2의 맥, 바비브라운이 탄생했으면 좋겠어요!”

투쿨포스쿨(대표 심진호)은 브랜드 고유의 정신과 고품질 제품을 선보이는 코스메틱 브랜드로 독특한 콘셉트를 구성해 투쿨포스쿨만의 이미지를 브랜딩화 했다. 개성과 뛰어난 제품력을 모두 겸비한 아이템들로 국내외 뷰티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투쿨포스쿨의 ‘아티파이 더블 롱래시 셰이퍼’는 위, 아래 속눈썹을 위한 일체형 듀얼 마스카라 제품으로 ‘겟잇뷰티’에 소개될 만큼 확실하게 풍성한 속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롱래시와 스키니 등 두 가지로 속눈썹 위치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인조 속눈썹을 대체하고 싶은 제품을 찾고 있었다면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

색조 메이크업의 최강자로 불리는 맥 또한 2016년에도 높은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브랜드. 다양한 컬러 라인을 바탕으로 전 세계인의 피부와 스타일을 고려한 우수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올 한해 큰 인기를 누렸던 맥의 ‘립스틱-칠리’는 붉은 빛이 감도는 마르살라 컬러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속되는 유행성 컬러와는 조금 거리가 있으나 ‘말린 장미’ 트렌드가 여름까지는 계속될 전망이라 맥의 립스틱 컬러인 칠리 제품은 2016년 상반기 동안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유정 기자
“웰라쥬 비타 인젝션 마스크 & 화진 옴므 테리어”



“피부에 관심이 많아 새롭게 출시된 화장품은 한 번이라도 써봐요. 제품력은 좋은데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상들이 곳곳에 숨어있거든요. 예민한 편이라 트러블이 종종 올라오기도 하는데 최근에 써 본 것 중에서는 ‘D.I.Y. 웰라쥬 비타 인젝션 마스크’와 화진화장품 ‘옴므 테리어’가 좋았어요. 모래 속에서 보물을 발견한 느낌이랄까. 마스크팩은 여자친구도 좋아하더라구요”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전문 연구개발기업 (주)휴젤(대표 문경업)의 자회사인 (주)휴젤파마의 웰라쥬(대표 송성근)는 미용, 성형 분야에 특화된 국내 최대 규모의 판매 법인으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D.I.Y. 웰라쥬 비타 인젝션 마스크’ 라인으로 피부 노화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비타레드 인젝션 마스크팩, 뛰어난 보습작용으로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비타블루 인젝션 마스크팩이 있으며 탁월한 효과로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이다.

반면 여성 화장품뿐 아니라 남성 화장품 라인까지 탄탄한 제품력을 구축해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품질을 강화하는 기업도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아이기스화진화장품(대표 강현송)을 뽑을 수 있다. 영업이익을 추구하기에 앞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부 문화가 브랜드 이미지로 자리매김한 회사다.

아이기스화진화장품의 ‘옴므 테리어 라인’은 남성들의 실생활에서 겪는 피부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제품으로 부활초 추출물을 함유해 세포막을 안정화시키며 면도 등으로 자극 받는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펩타이드가 들어있어 빠른 시간 내 피부 탄력 효과를 볼 수 있다. 블랙 컬러의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줘 스타일리시한 제품을 선호하는 남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정유진 기자
“샤넬 르 블랑 라이트 크리에이터 브라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 & 쓰리컨셉아이즈 핑크 원 컬러 섀도우”



“집 앞 슈퍼를 갈 때에도 메이크업은 꼭 하고 나가요. 눈이 긴 편이라 아이메이크업은 필수. 아주 빠르고 간편한 퀵 메이크업을 선호하기 때문에 많이 바르지는 않아요. 아주 얇게 발리는 샤넬 메이크업 베이스와 발색력이 좋은 쓰리컨셉아이즈 아이섀도우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요. 챙겨서 떠나고 싶네요!”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사랑하는 브랜드 샤넬은 고퀄리티의 제품을 통해 명품 브랜드의 명성을 잇고 있다.

오랜 시간 많은 뷰티터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셀러 ‘샤넬 르 블랑 라이트 크리에이터 브라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는 산뜻한 에멀젼 타입의 촉촉한 텍스처가 부드럽게 발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 타입에 따라 보정 컬러와 일루미네이팅 컬러를 사용해 투명한 피부 바탕을 만들 수 있다. 밀착력과 지속력 높은 제품을 통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활용하면 좋은 잇(it) 아이템이다.

패션 브랜드 스타일난다에서 만든 색조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인 쓰리컨셉아이즈(대표 김소희)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쓰리컨셉아이즈(3CE)의 ‘핑크 원 컬러 섀도우’는 눈매를 돋보이게 하는 펄과 광택으로 세련된 눈매를 만드는 고발색 섀도우다. 원하는 컬러를 선명하게 표현하며 촉촉한 베이스에 다양한 크기의 펄 입자가 더해져 시크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표현해준다. 10가지 컬러로 구성돼 분위기와 스타일에 맞게 연출이 가능하다.

2016년이 더 기대되는 뷰티 업계
해외 뷰티 브랜드보다 한국 화장품이 더욱 주목받는 이유



뷰티 산업의 급격한 팽창은 중국을 빼놓고 설명할 수 없다. 중국 국경절(国庆节)에 한국을 찾았던 요우커족은 한국 화장품의 위상과 입지를 견고히 다져주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했다. 덕분에 메르스의 영향으로 2015년 주춤했던 뷰티 업계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활기를 되찾고 있다.

국내 및 해외에서 한국 화장품의 영역은 더욱 확장돼 가고 있는 추세다. 큰 손으로 불리는 중국에서 적극적인 스타 마케팅을 통한 한류 열풍과 함께 한국 뷰티는 성장했고, 이어 미국 세포라에서 ‘K-뷰티’ 기획전이 열리면서 2015년 하반기부터 미국 내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지도 상승과 관심이 더욱 높아져 가고 있는 실정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2곳의 뷰티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은 믿을 수 있는 제품력과 자연 원료 성분을 통해 해외 뷰티 브랜드보다 더욱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이란 인식을 남기고 있다. 2015년 후반기부터 탄력 받은 한국 화장품은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트렌드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름 있는 유명 해외 브랜드의 제품력도 무시할 수 없다. 세계인들의 피부를 고려한 맞춤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컬러 라인은 아시아 사람들로 한정돼 만든 한국의 화장품보다 훨씬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시아권에서는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해외 뷰티 브랜드를 넘어서고 있다. 나아가 세계인들에게 뷰티 강국으로 인정받은 한국의 뷰티 산업은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더 나아진 2016년 한국의 뷰티 산업이 어떤 변화를 겪는지 기대하라.
(사진출처: 조성아22, SK-Ⅱ, ㈜뉴트리 판도라뷰티, 넥스트비티 문랩, 에스티 로더, 이니스프리, 설화수, 한생화장품, 한국전통의학연구소, 숨37도, 투쿨포스쿨, 맥, 웰라쥬, 화진, 샤넬, 쓰리컨셉아이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여심 저격! 대세남 엑소(EXO) 피부 따라잡기
▶ [손끝★스타일] 빛나는 손끝으로 스타일링 정점을 찍다
▶ 태연-아이린 ‘닮은 꼴’ 스타들의 피부 대결
▶ 강동원-황정민 영화 ‘검사외전’ 제작발표회 훈남 스타일
▶ ‘응답하라’ 정은지-고아라-혜리, 여주인공 매력 미모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