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화이트데이 사탕과 맞바꾼 지방, 건강하게 감량하는 법

2016-03-16 10:16:35

[최우진 기자]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3월14일 화이트데이가 지났다. 사랑 혹은 설렘을 안겨줘 평소 고마운 이성에게 마음을 표시하는 날로 기억됐다. 화이트데이는 사탕을 전달하는 날이지만 최근에는 사탕 외에도 초콜릿과 마카롱 등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이 늘어났다.

선물할 수 있는 아이템이 증가한 만큼 체중 관리가 어려워지기 마련. 이렇듯 사탕을 포함한 각종 고당도 식품을 섭취할 경우 지방이 늘어나기 쉽다. 특히 혈관에 쌓이는 당은 방치할 시 체중 증가를 넘어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하게 살을 빼는 노하우가 필요할 터. 먹어도 사랑스러운 몸매를 만들기 위한 케어 비법과 함께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 사탕폭식? 봄철 가벼운 운동으로 케어하기


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만큼 정직한 방법은 없다. 이렇듯 운동은 체내에 쌓인 독소를 땀으로 배출해내는 기능적인 측면이 가장 큰 장점. 그렇다면 봄철에는 어떤 운동이 가장 적합할까.

날이 따뜻해지고 바람마저 선선하게 느껴지는 봄이 왔기 때문에 가벼운 조깅으로 몸에 열을 내는 것이 좋다. 특히 다소 과격하고 무리한 운동보다도 꾸준히 하면 더 효과가 높기 때문에 매일 30분씩 뛰는 것을 추천한다.

짧게 느껴질 수 있는 30분이지만 몸에서는 겨울 동안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이 활성화되고 몸에 붙은 지방이 감량되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신진 대사를 활성화해 혈관에 쌓아 막고 있는 불필요한 세포들을 제거,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다만 황사 및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운동을 삼가고 실내에서 뛰는 것을 권장한다. 외부 공기가 악화된 날에 운동을 한다면 체중은 감량될 수 있으나 감기 등 질병을 비롯해 피부 컨디션을 망칠 수 있기에 삼가야 한다.

# 고염분 음식을 피하자, 식단조절하기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요소인 식단 조절. 알면서도 억제할 수 없는 식욕으로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중 대다수는 무리한 식단 조절을 해 음식 ‘조절’이 아닌 ‘참기’로 착각하는 경우가 흔하다. 하지만 식단 조절은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음식을 적게 먹는 의미로 기억해야 할 것.

바나나, 고구마, 레몬, 토마토 등 원푸드 다이어트로 식단을 조절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 하지만 한 가지만을 선택해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폭식증이라는 부작용을 일으키기 쉽다. 그렇다면 가장 효과적인 식단 조절은 무엇일까.

포만감은 물론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려면 저염식 식단을 추천한다. 한국 나트륨 일일 섭취량이 세계보건기구 권고량보다 2배 이상인 점을 기억하자. 저염식 다이어트를 위해 야채 및 과일로 식단을 대체한다면 각종 비타민 및 미네랄을 섭취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 다이어트의 기본! 소화 기관 다스리기


과한 운동과 함께 무리한 식단 조절을 할 시 신체 소화 기관이 망가질 수 있을 터. 특히 사회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가 더해진다면 소화 기관에 인식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그 중에서도 음식을 섭취 후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는 현상이 대표적인 예.

이와 같은 현상은 무리한 다이어트 속에서 소화 기관이 배고픔을 컨트롤하는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경우 수분 섭취 부족해 발생되는 증상으로 뇌 시스템과 소화 기관에 오류가 발생해 배고픔으로 착각하는 현상이다.

이렇듯 쉽게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요요현상이 발생되는 점을 방지하기 위해 소화 기관을 튼튼히 해야 할 것. 비타민, 단백질, 열량 영양소 등 충분한 필수 영양 공급이 소화 기관에 이뤄져야만 건강하게 지방을 감량할 수 있다.

>>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해 줄 아이템 리스트


01. ㈜뉴트리 판도라뷰티 ‘슈퍼 위가드’ – EDITOR’S PICK★
국내 최초 위 점막 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해 건강한 소화를 돕는 아이템. 슬림한 몸매를 가꿔주는 동시에 감초추출물, 멀티비타민, 아연 등 체내 필수 성분을 함유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선사한다.

02. 한국야쿠르트 ‘룩’
데일리 음료로 섭취 시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아이템. 제품 뚜껑 속에 숨어 있는 판두라틴 2알과 함께 섭취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 주름까지 개선해준다. 특히 원활한 배변활동 등 복합 효과까지 있는 석류맛으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03. 쓰리케어 ‘레몬디톡’
건강한 디톡스를 원한다면 레몬 3개, 메이플시럽, 아미노산, 카옌페퍼가 함유된 ‘레몬디톡’을 섭취해보자. 4가지 재료를 한 병에 담은 아이템으로 음식 섭취를 줄여줘 속을 가볍게 비워주되 레몬으로 최소한의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준다.

04. 인바디 ‘인바디밴드’
운동을 할 때는 객관적인 치수를 알려주는 아이템이 필요할 것. 세계최초 유일의 웨어러블 ‘인바디밴드’는 체지방, 근육량 변화를 통한 스마트한 건강 관리를 실현시켜준다. 더불어 운동 시 실시간 활동량을 측정해 체계적인 운동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한국야쿠르트, 쓰리케어, 인바디,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화이트데이, 남심저격 캔디 메이크업 HOW TO
▶ 코 끝이 예뻐야 얼굴이 산다! 모공 관리 노하우
▶ 피부, 겨울잠에서 깨어나 봄을 맞이하다
▶ 글로리데이 남자 배우들의 뷰티 “꿀피부! 놓치지 않을 거예요”
▶ 생기발랄 새내기 메이크업 HOW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