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기자체험기] 아임닭 프로그램, 4주간의 ‘닭가슴살 다이어트’ 성공기

2016-05-16 18:15:53

[김희옥 기자] 한 달 만에 5키로 빼기.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

대학교 시절부터 덴마크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생수 다이어트 등 해보지 않은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노력한 결과 10년간 10kg를 감량했다. 하지만 단기간 다이어트를 목표로 했을 때 언제나 요요현상이 괴롭히기 일쑤였다.

힘들긴 엄청 힘든데다가 저절로 몸무게가 돌아와 그동안의 노력이 모두 헛수고가 되는 경우도 다반사. 무조건 한 달 이상은 계획을 잡고 다이어트에 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여름을 앞둔 지금 다이어트를 서둘러야 할 때다. 수많은 다이어트 법 중 직장인들이 회사 패턴에 구애 받지 않고도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다이어트 법을 찾은 결과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에서는 다이어터들을 위한 맞춤 식단표와 운동법을 제안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었다.

4주간의 변화, 직접 체험한 과정을 공개한다.

# 아임닭이 제시하는 4주 다이어트 프로그램

1. 나만의 맞춤 운동 및 식단 상담하기


아임닭에서 제시하는 문서를 꼼꼼히 체크해 적었다. 신장과 체중, 감량하고자 하는 체중과 함께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목적, 집중 감량 부위, 좋아하는 운동이나 라이프스타일, 생활패턴 등을 고려해 성공적인 방향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끔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다.


하루 이틀이 지나 답변을 받았다. 식단표과 운동법 정보 정도의 계획표를 기대했지만 의외로 너무나 자세한 상담을 글을 통해 받을 수 있었다.

2. 전문 상담 후 개인 맞춤형 식단 배정 및 운동법 소개

일주일 주기로 돌아가는 식단표와 함께 피해야 할 음식의 종류, 충분한 수분섭취와 수면시간, 칼로리 조절하는 법에 대한 내용이 있었으며 아임닭 제품과 함께 일반식을 병행한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이어트 기간 중 가장 힘들어하는 음식에 대한 고민이 줄었다. 이로 인해 고통스러운 다이어트가 아니라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었다.


마지막 일요일에 ‘자유식’이라는 단어가 사랑스럽다. 대신 아임닭 홈페이지에서 닭가슴살을 이용한 레시피를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했다. 홈페이지에서는 닭가슴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이 게재되고 있어 실제로 따라서 요리해보기도 했으며 친구들과 약속이 있을 경우에는 한 접시에 먹을 분량을 담아 놓고 그만큼만 천천히 먹는 것으로 대체했다.

<아임닭 식단표를 따른 실제 식단>


또한 아임닭의 경우 닭가슴살을 이용한 수제소시지, 큐브, 스테이크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개발되어 있을 뿐 아니라 샐러드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편리한 주문이 가능했다.

가장 좋았던 점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다는 것이다. 포장을 살짝 찢어서 전자레인지에 2분간 데우기만 하면 식사 준비 끝. 특히 샐러드는 밑바닥이 볼록하게 들어가 있어 용기 째 잡고 먹을 수 있어 편리했고 내용물이 신선하게 느껴져 더욱 믿음이 갔다.

<식단 기록>

사무실에서 한 달간 식단표를 작성해 먹은 것을 체크하면서 멘탈이 무너지지 않도록 노력했다. 운동의 경우 전문 트레이너가 제안하는 부위별 홈 트레이닝 플랜과 틈틈이 러닝, 줄넘기, 등산, 라이딩 등 돈을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법을 병행했다.

<운동 기록>

특히 운동 상담을 받을 때 좋아하는 운동 스타일, 특별히 살을 빼고 싶은 부위, 운동 가능 시간, 신체 부위 중 통증이 있거나 약한 부위 등 체험자가 처한 환경과 신체 컨디션에 맞는 운동 방법을 제안해 1:1 전문 상담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야외 활동을 좋아하지만 야근이 잦고 밤 추위를 타는 편이라 주중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홈 트레이닝을 추천 받았다. 최소 1시간 동안 요가, 필라테스를 활용한 근력 운동을 제안했다. 주말에는 주중에 모자란 운동량을 늘리기 위해 에어로빅, 수영,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을 시도해보기를 제안했다.

3. 4주간의 변화

<체중 변화>


<비포&애프터 사진>


4. 아임닭 총평

★★★★★
편리함 ★★★★★
가격 ★★★★★


4주간 다이어트를 하면서 주변사람들에게 너무도 많이 권했다. 닭가슴살이 맛없다는 인식을 완전히 깨 버렸다. 저녁 약속이 있어도 언제나 샐러드와 미리 데운 닭가슴살을 가져가서 먹기도 하고 친구들과 나눠 먹기도 했다. 맛은 더 말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샐러드의 경우 일주일 치를 미리 주문했기 때문에 마지막 날 먹는 샐러드는 살짝 신선함이 떨어져 있었던 경우가 있어 삼일이나 이틀 전에 주문하길 추천한다.

가장 좋았던 것은 전문 트레이너들의 체계적인 식단과 운동 방법을 제안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다이어트 다짐을 더욱 일깨워주었고 계획적으로 실행하는데 일조했다. 또한 소시지, 큐브, 스테이크 등 종류가 다양하고 맛도 여러 가지라 골라 먹을 수 있어 질리지 않게 즐길 수 있었다.
한 달 전 기자가 목표했던 5kg 감량. 아임닭 식단표와 운동방법만 꾸준히 따라한다면 무조건 가능하다는 결론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