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김희선-김선아-이태임, 품위있는 그녀들의 품격있는 메이크업

2017-08-17 17:39:06
[황소희 기자] 강남의 중심에 위치하는 부유층 상류사회와 그 상류사회에 입성하기 위한 하류들의 파란만장한 굴곡을 그린 JTBC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는 가진 자들의 품격있는 스캔들을 다루며 첫 방송부터 파격적인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드라마 스토리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은 이들의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이다. 드라마 제목처럼 품위있는 스타일을 보여주는 패션과 메이크업은 매회 방송이 될 때마다 이슈를 불러 모았다. 각자의 품격를 한층 더 높여주는 이들의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참고해 나만의 품위있는 스타일을 만들어보자.

우아함으로 무장한 우아진 메이크업


2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복귀한 김희선은 전직 스튜어디스이자 화려한 삶을 사는 재벌가의 둘째 며느리 우아진 역을 맡았다. 김희선은 탁월한 미모와 몸매, 더불어 똑 부러지는 성격과 지혜까지 갖춘 우아진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희선처럼 과하지 않으면서 이목구비를 더욱 또렷하게 보이고 싶다면 색조의 균형을 맞춘 톤앤톤 메이크업에 주목해보자. 눈매를 더욱 그윽하게 만들어줄 잔잔한 펄이 함유된 핑크 섀도를 아이홀과 언더라인 부분에 발라주고 아이라인으로 점막을 채워준다. 여기에 피부톤을 밝혀주는 핑크 컬러의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주면 고급스러운 우아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강렬한 탐욕을 보여주는 박복자 메이크업


다양한 작품 활동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김선아는 안태동의 간병인이자 끝없는 탐욕으로 사건의 중심에 있는 박복자 역을 맡았다. 김선아는 충정도 사투리와 똑 떨어지는 표준어 구사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상류사회에 대한 욕망이 가득찬 박복자 역을 완벽히 소화해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김선아는 눈매를 강조한 진한 아이 메이크업으로 강렬한 박복자 캐릭터를 표현했다. 먼저 밝은 톤의 브라운 섀도를 아이홀 전체에 바르고 차가운 느낌의 그레이 섀도로 블렌딩해 고혹한 눈매를 연출한다.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만들기 위해 블랙 아이라인으로 점막을 따라 눈꼬리를 길게 빼준 뒤 언더라인에도 그려준다. 마지막으로 립은 누디한 컬러를 사용해 마무리하면 시크한 느낌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품격을 욕망하는 윤성희 메이크업


드라마 내에서 맡은 역할을 위해 다이어트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이태임은 신인 화가이자 우아진의 남편 안재석과 내연관계인 윤성희 역을 맡았다. 이태임은 우아진의 아름다움과 품위를 동경하며 그의 삶에 욕심을 내비치는 연기로 주목받고 있다.

이태임은 민낯 같은 깨끗한 메이크업으로 극 중 예민한 기질이 있는 예술가 윤성희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 이태임처럼 촉촉한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기초단계에서 수분을 채운 뒤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결점을 보완하는 것이 좋다. 진한 아이 메이크업 대신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결을 살리고 립글로스로 얼굴에 생기를 부여해 한 듯 안 한 듯 투명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럭셔리한 느낌의 차기옥 메이크업

뛰어난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유서진은 성형외과 원장을 남편으로 둔 강남 사모님 차기옥 역을 맡았다.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유서진은 뛰어난 패션 센스와 더불어 의외의 인간미까지 느껴지는 차기옥 역할로 완벽 변신해 고품격의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유서진은 스타일리시한 패션과 촉촉한 물광 메이크업으로 차기옥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유서진처럼 우아한 물광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촉촉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보자. 여기에 아치형으로 눈썹을 그린 뒤 잔잔한 펄의 크림 섀도를 아이홀에 바르고 아이라인으로 점막을 채워 라인을 그려주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JTBC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 공식홈페이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