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완벽한 S라인, 늑대들의 시선을 한 몸에!!

이선영 기자
2009-08-14 17:27:16

비키니의 계절 여름! 바닷가에서 비키니를 입고 S라인을 뽐내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을 상상해 보지만, 먼저 떠오르는 것은 살! 살! 살!!!

삐죽 튀어나온 뱃살, 흔들리는 팔뚝 살, 코끼리 다리보다 탄탄한 허벅지 살 등 처치곤란 군살들 때문에 휴가가 두려워진다.

‘지금부터 시작’이다. 살들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불룩한 살들을 단기간에 없애기 위해 헬스, 요가, 식이요법 등을 시작한다. 그러나 이내 더운 날씨를 탓하며 중도 포기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상상 속, 비키니를 입은 S라인 몸매. 과연 불가능 할까?

전문가들은 단기간에 S라인 몸매를 만드는 최적의 방법으로 ‘지방흡입’을 추천한다. 최근 휴가철을 앞두고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른 지방흡입으로 몸매를 교정하려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는 제림성형외과의 박재우 원장을 찾았다.

“모든 사람의 지방세포 수는 사춘기의 마지막 무렵에 결정돼요. 지방세포는 살이 찌고 빠짐에 따라 크기가 커지거나 작아지기도 하죠. 그러나 중요한 점은 사춘기 때 완성된 지방세포의 수는 변하지 않고 그대로 라는 점이에요”

살이 찌고 빠질 때 나타나는 신체 선의 변화는 지방세포의 숫자가 늘어나고 줄어듦으로써 나타나는 변화가 아니라 각각의 지방세포의 크기변화로 인한 결과라는 것이다.

박 원장은 “신체의 여러 부위 중 어떤 부위는 운동이나 식생활 조절에도 반응하지 않는 지방세포들이 축적된 곳들이 있어요. 이러한 현상은 유전적인 요소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죠. 운동이나 식습관 조절에도 반응하지 않는 국소적인 지방의 축적부위는, 가계도를 조사해 보면 가족 간 혹은 친척 간에 유사한 형태를 보이는 경우가 많아요”라고 덧붙였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지방흡입술의 결과는 영구적이다. 단순히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과도한 지방을 저장하는 지방세포의 수를 줄여주기 때문이다.

지방세포는 숫자가 줄어든 후에 다시 새롭게 생성되지 않으므로, 지방흡입술을 받은 부위는 수술 후, 다시 전과 같은 형태로 지방세포가 축적되는 일이 일어 날 수 없다.

지방흡입에 대한 오해

지방흡입술은 과도한 지방축적 부위의 신체라인을 새롭게 다듬는 수술이다. 그러나 ‘지방흡입술로 기본적인 골격구조나 근육부분을 교정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또 단순히 지방흡입을 한다고 해서 몸무게가 현격하게 감소하는 것은 아니다. 지방흡입술을 받으면 체중이 줄기는 하지만, 체중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지방흡입을 하면 위험이 따른다.
지방의 양이 많으면 그만큼 많이 뽑을 수도 있지만 흡입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무한정 뽑을 수는 없다.

특정부위를 날씬하게 만드는 방법은 오직 ‘지방흡입술’ 뿐!

여성이라면 한번쯤은 살을 빼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는 특정한 부위를 날씬하게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지방세포의 크기는 줄일 수는 있지만, 지방 세포의 수를 줄이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

이렇게 특정한 부위에 과다하게 축적된 지방을 없애는 방법은 오직 지방흡입술뿐이다!

지방 흡입술을 이용한 몸매 교정은 짧은 시간 내에 특정한 부위를 원하는 만큼 날씬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박 원장은 “지방흡입을 할 때는 피하조직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피부의 탄력을 얼마나 회복시키느냐가 포인트죠. 따라서 ‘지방층의 분포’와 ‘어떤 층의 지방을 제거하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요”라고 설명했다.

지방 흡입술은 비만과 체형을 교정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시술되고 있다. 특히 단기간에 눈에 띄는 몸매의 교정을 원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중년의 비만 여성들도 미용과 건강을 위해서 수술을 사는 사례가 많다.

올 여름, 지방흡입으로 S라인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되찾아 보자. ‘해변의 퀸!’ 제림성형외과 박재우 원장과 함께 꿈은 이루어진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해리포터 의사에게 묻다 “이마의 흉터 없앨 수 있나요?”
▶ 웨딩박람회 관람 전, 알아둬야 할 것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린제이 로한, 그래도 사랑받는 이유는?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