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스스로 젊어지는 ‘동안’의 비밀?

김민규 기자
2009-11-10 10:43:42

몇 년 전부터 불어온 ‘동안’의 열풍이 쉽게 사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최근 인기가요 1위를 휩쓸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2NE1의 산다라박도 연예계의 대표 동안이다. 외모만은 10대 아이돌 같아 쉽게 10대로 오해받지만, 실제 나이는 20대 중반이다. 또한 산다라박의 특징은 바로 특이한 헤어스타일. 이마를 시원하게 내놓은 올림머리에 윗머리를 개성 있게 묶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과거 다양한 앞머리 스타일링이 트랜드였지만 동안의 열풍으로 최근 여러 스타들이 올림머리 스타일을 시도하고 있다. 올림머리를 하면 얼굴의 윤곽이 드러나고 전체적인 피부상태가 드러나는데, 피부가 바로 동안의 필수조건이다. 동안 연예인을 살펴보면 대부분 올림머리와 동시에 아기같이 깔끔한 피부를 자랑한다.

반대로 각종 트러블로 인해 피부 상태가 깔끔하지 못하거나, 평소 관리소홀로 피부가 지저분해진 여성들은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듣기 쉽다. 그래서 최근 피부 관리실이나 동안을 만들어 준다는 팩이 유행하고 있지만, 정기적으로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이 부담스럽다.

그래서 최근 간편한 시술과 빠른 효과를 원하는 직장 여성들을 위주로 성형외과를 찾아 ‘동안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성형외과의 동안 시술은 비수술적 주사요법을 사용하여 간편하며 효과도 뛰어나다. 특히 최근 고안된 PRP 자가혈재생술(이하 PRP)이 전반적인 피부개선에 도움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PRP는 자신의 혈액을 뽑아서 특수한 처리를 거친 후 혈소판을 고농도로 농축해 피부에 주입시키는 치료법이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탄력섬유를 생성해 피부를 재생시키기 때문에 전반적인 피부재생은 물론 노화 개선에 효과가 있다.

일반 주사요법과는 달리 피부에 자가성장인자를 투입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피부 재생을 도와준다. 자신의 혈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아토피나 알레르기 같은 부작용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PRP를 이용한 자가혈필러는 세포 각각에 재생력을 갖게 하므로 단순히 지방만 주입하는 자가 지방이식보다 훨씬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더 나이 들어보이게 하는 꺼진 이마나 볼 살이 없어 광대가 도드라진 얼굴형 등에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벨리타성형외과 정찬민원장은 “최근 PRP시술을 통해 피부 재생과 피부 탄력 효과를 보고 있는 환자가 많다. PRP는 본인의 혈액 속 성장인자를 추출하여 피부 자체를 젊게 하기 때문에 효과가 크다. 단 보다 안전한 시술을 위하여 다양한 임상경험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섹시퀸에서 호러퀸까지' 팔색조 남상미의 매력의 끝은?
▶ 해리포터 의사에게 묻다 “이마의 흉터 없앨 수 있나요?”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린제이 로한, 그래도 사랑받는 이유는?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