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양배추는 니콜리치도 춤추게 한다?

김민규 기자
2014-05-27 01:58:10
패션리더이며 팝스타 라이오넬 리치의 딸인 니콜 리치는 친구인 패리스 힐튼과 같이 출연한 ‘심플 라이프’에서 시즌이 진행될수록 점점 날씬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니콜은 양배추 다이어트로 한 달에 8㎏을 감량하며 가슴뼈가 드러나 보일 정도로 마른 몸매를 완성했다. 식사마다 양배추를 찌거나 수프로 만들어 전혀 간을 하지 않고 먹었다. 여기에 가끔 토스트 한 쪽이나 커피 한잔 정도만 추가했다고 한다.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
아침
토스트 1쪽과 블랙커피 1컵, 양배추 반통(또는 양배추 수프)
점심‧저녁
삶은 닭 가슴살 1개, 양배추 반통(또는 양배추 수프), 시금치 반단, 자몽 1개

그러나 양배추는 섭취가 쉬운 음식이 아니다. 생으로 먹기엔 맛이 밋밋하고 삶거나 익혀먹으면 영양분이 파괴된다. 또 최근 양배추를 달여 만든 양배추물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인데,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양배추물의 맛이 너무 역겹다” 등의 불평을 쏟아내고 있다.

최근 양배추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엔존비앤에프에서 출시한 ‘위양배추100’. 손쉽게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양배추가 환(丸)으로 출시되었다.

엔존B&F의 김영진 사장은 “양배추는 체내 지속성이 짧아서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환으로 먹는 것이 좋다. 항상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하면 변비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라고 조언했다.

주의해야 할 사항
1. 절대 간을 하지 않는다.
2. 닭고기는 껍데기를 벗겨 조리하고, 시금치를 먹을 때는 레몬즙을 곁들이거나 올리브유에 볶는 등 조리법을 바꿔가며 식단에 질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악마형 vs 캔디형 에디터 스타일 전쟁!
▶ ‘김태희 치마바지’ 있어요?
▶ 선글라스로 자신감 200% 충전하기!
▶ 미니스커트보다 아찔한 펜슬스커트의 섹시함
▶ 앗! 레깅스에 구멍이?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