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올림머리’를 할 때 나를 슬프게 하는 것은…

김민규 기자
2009-08-15 10:48:07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미의 트랜드는 무엇일까. 바로 ‘V라인 동안 얼굴’이다. 얼핏 보면 잘 매치되지 않지만,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연예인들은 V라인과 동안을 모두 뽐낸다.

게다가 그녀들은 자신들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각종 화장법과 헤어스타일까지 이용하니, 미모는 더욱 돋보인다. 일반인들도 ‘V라인 동안’이고 싶은 마음에 유행하는 화장법과 헤어스타일을 따라하려해도 맘처럼 쉽지 않다.

특히 얼굴이 작아 보이게 해주고 V라인을 부각시켜주는 ‘올림머리’가 유행이다. 많은 연예인들이 즐기는 헤어스타일이기도 하다. 그런데 유독 ‘올림머리’하면 두려워하는 일반인들이 많다. 그녀들은 몇 가지 신체적 특징으로 마음 놓고 ‘올림머리’를 해본 적이 없다.

사각턱
아쉽게도 사각턱을 가진 여성에게 올림머리란 피해야할 스타일이다. 왜냐하면 올림머리는 얼굴 라인을 부각시키기 때문에 사각턱도 더욱 심하게 두드러지는 것. 사각턱은 하후방으로 턱이 넓적해 얼굴이 커보이고 강해보이는 인상을 주는데, 올림머리를 단점이 더욱 커진다. 사각턱인 경우 옆머리를 길러 살짝 가려주는 편이 좋다.

M자 이마
올림머리로 훤하게 드러난 이마가 선명한 M자 헤어라인을 가지고 있다면 큰일이다. M자 이마는 남성적인 느낌이 강해 억센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움푹 패인 곳 없이 도톰한 이마에 적당히 동그란 이마가 가장 아름답다. M자 이마라면 앞머리를 길러 자연스럽게 가려주는 것이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돌출귀
일명 ‘당나귀 귀’라고 불리는 돌출귀. 돌출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콤플렉스로 발전해 스트레스가 심할 수 있다. 그래서 머리카락으로 가리고 다니는 사람이 많은데, 올림머리를 하면 돌출된 귀가 더욱 돌출되어 보일 수 있다.

사각턱과 M자 이마, 돌출귀는 굳이 올림머리가 아니어도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기 어려운 단점으로 작용한다. 그러나 개인적인 노력으로는 개선이 불가능해 발만 동동 구르는 사람들이 많다. 사각턱과 M자이마, 돌출귀 모두 간단한 성형수술로 개선이 가능해 최근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다.

사각턱은 턱이 하후방으로 넓거나 턱의 근육인 교근이 과다하게 발달하여 생기는데, 턱을 절제하거나 근육을 마비시키는 보톡스로 개선이 가능하다. 그리고 M자이마는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술로 아름답고 예쁜 이마를 만들 수 있다. 이마가 편형하거나 움푹 패인 경우, 필러나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돌출귀는 귀 옆이 벌어진 형태로 연골의 주름이 미약하게 발달하여 생긴다. 돌출귀는 연골주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데, 귀가 안쪽으로 접힐 수 있도록 뒷면에 굴곡을 만들어 주면 자연스러운 귀 모양이 된다.

프로필성형외과 정재호 원장은 “사각턱과 M자이마, 돌출귀 모두 개인에게 심각한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다. 개인마다 상황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먼저 전문의를 찾아 자세한 상담을 받은 후 치료계획을 세워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이병헌, ‘안젤리나 졸리, 메릴 스트립 제쳤다!’
▶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해리포터 의사에게 묻다 “이마의 흉터 없앨 수 있나요?”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