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의 ‘여드름 완전 정복!’ ④

이선영 기자
2009-09-07 16:10:01

▶ 스킨 스케일링


특히 여드름이 넓게 분포해 있는 경우에는 각질을 용해시키는 화학 약품을 이용해서 시술한다. 각질이 벗겨지면서 막혀있던 모공들이 일시에 열리며 염증이 가라앉고 다른 국소 도포제의 피부 흡수를 증가시켜 약제의 효능을 증가 시키는 것.

임 원장은 “시술 후 각질이 벗겨질 수 있고 여드름 부위에 가벼운 딱지가 앉을 수 있는데 며칠 후에는 마치 때가 벗겨지듯이 벗겨지게 되요. 그러나 시술 후 세안이나 화장 등의 생활에 특별히 제한을 두지는 않기 때문에 쉽게 치료를 받을 수 있죠”라고 말했다.

▶ 여드름 메디컬 스킨 케어

최근에는 새로운 개념의 여드름 치료용 프로그램인 ‘여드름 메디컬 스킨 케어’도 인기다. 임 원장은 “여드름은 가능한 신속하게 치료해야 모공확장과 흉터가 예방되므로 조기에 치료 받는 것이 좋아요”라며 “이 시술은 여드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치료까지 병행하기 때문에 여드름에 대한 종합적인 치료가 가능한 프로그램이에요”라고 설명했다.

▶ 뉴스무스빔

여드름 치료에는 레이저도 많이 사용된다. 레이져 치료는 이미 발생한 진피 내의 염증을 신속하게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진피 내에 깊게 침투해서 염증을 가라 앉혀주며 일반 약물이나 외용제 등으로 치료하기 힘든 부위까지 손쉽게 치료해주는 것.

최근에는 ‘뉴스무스빔(New Smooth beam)’이라는 레이저가 여드름에 효과적이라는 소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뉴스무스빔 레이저는 1450cm의 장파장의 빛을 조사하는 레이저로 그 파장이 작용하는 깊이가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의 위치(400-500nm)와 일치해서 여드름의 직접적 원인인 피지샘을 안전하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것.

임 원장은 “뉴스무스빔레이저는 레이저 빔 조사 직전에 표피를 보호하는 냉각 시스템(DCD)을 가동해서 표피를 최대한 보호하면서 진피의 피지선과 탄력섬유인 콜라겐에 적절한 열을 가해서 시술해요”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 결과 피지선을 파괴하고 콜라겐 합성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나죠. 따라서 여드름 치료와 함께 파인 흉터 개선 및 잔주름 개선효과도 얻을 수 있어요”라고 덧붙였다.

스무스빔 레이저는 여드름 치료에 쓰이는 레이저로는 FDA(미국식품의약국) 승인을 받은 유일한 레이저다.

이렇게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고바야시 절연침 시술, 필링, 레이저 치료, 메디컬 스킨케어, 바르는 약의 사용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테마피부과에서는 정확한 피부진단 후 피부상태에 따라 이들을 병용하거나 특정한 치료를 선택해서 시행하고 있다.

임 원장은 “사람마다 피부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종류의 여드름을 치료하더라도 치료 방법이나 기간이 달라질 수 있어요. 때문에 최신장비나 유행하는 시술법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시술 전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에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시술법을 고르는 것이 중요해요”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복권 1등' 당첨, 가장 하고 싶은 것은?
▶ '럭셔리 파티' 저렴하게 즐기는 법?
▶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여름휴가, '한국인'은 돈 없어도 꼭 간다?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