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레스틸렌, 얼굴 주름 외에도 손, 무릎 주름에도 효과

전부경 기자
2009-11-28 10:57:10

필러제제 중 하나인 레스틸렌이 얼굴 외에도 손이나 무릎의 주름에도 하이드로 리프팅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하이드로리프팅은 주름 교정 뿐 아니라 피부 탄력의 리프팅 효과에 보습까지도 유지한 효과를 주는 시술법이다.

21일 청담동 프리마 호텔에서 열린 ‘레스틸렌 비탈 론칭 심포지엄’에서 타이완의 알렌 황 박사는 레스틸렌이 콜라겐 생성을 활발하게 이루어 얼굴 뿐 아니라 손이나 무릎에도 리프팅 효과를 나타낸다고 밝혔다.

황 박사는 타이완 현지에서 내원한 환자들을 상대로 연구한 결과, 얼굴 주름에 레스틸렌을 시술한 결과보다 손등이나 무릎 등에 시술한 이후 만족감이 더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그동안 무릎의 깊은 주름 때문에 미니스커트를 착용하지 못한 여성들에게 희소식이 될 예정이다.

이어 황 박사는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시술을 위한 방법으로 Step by step rejuvenation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즉 처음 시술할 때 팔자(nasolabial) 부분부터 주입하기 시작하고 점점 턱 방향으로 뻗어나가는 것이 환자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는 설명이다.

필러가 처음 주름 교정에만 사용된 이후 현재는 코, 볼, 턱, 눈밑 등에 주입하는 데까지 나아가서 사용하고 있다. 특히 필러 시술은 보톡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팔자 주름, 안성기 배우와 같은 눈 밑의 주름 교정에 효과적이다. 필러는 주로 쁘띠성형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제로 수술하지 않고 예뻐져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법 중의 하나다.

그러나 최근 한 방송사에서 반영구 필러의 부작용 사례를 방송해 논란이 되고 있는 것과 달리 레스틸렌은 반영구적으로 녹지 않는 제품이 아니라 분해가 되는 안전한 필러다.

반영구 필러는 녹일 수 없어 제거가 힘든 반면 레스틸렌은 부작용 발생시 바로 녹일 수 있어 안전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레스틸렌은 미용 시술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재시술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한편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좌장 서구일 원장(모델로 피부과)을 시작으로 최형욱 원장(모델로 피부과), 배지영 원장(로즈클리닉) Dr. Huang(알렌 황), Dr.Sito(지토)가 레스틸렌 비탈을 주제로 강연 및 레스틸렌 비탈을 사용한 시연을 이어갔다.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영상 김동준 기자 / 사진 이환희 기자

▶ 둔해 보이는'이중턱' 없애기
▶ 피로를 푸는 커플 요가
▶ '마사지'로 몸 속 노폐물 해결 OK~!
▶ 봉긋한 '가슴' 만들기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