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모이스처라이저, 알고 쓰세요?

전부경 기자
2010-02-01 20:59:55

피부에 촉촉함을 전해주는 모이스처라이저. 이는 부드럽고 건강한 피부로 보이도록 도와준다. 모이스처라이저는 일시적으로 잔주름이 감소돼 보이는 효과 뿐 아니라 공해나 혹독한 날씨로부터도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좋은 품질의 모이스처라이저는 바른 뒤 화장이 매끄럽게 잘 받고 들뜨지 않아 마치 피부처럼 느껴지며, 오래 지속되는 효과가 있다.

모이스처라이저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먼저 수분 베이스에 오일이 첨가된 에멀션이 있다. 글리세린처럼 공기 중에서 수분을 빨아들여 피부에 공급하는 제품이다. 또한 오일 베이스에 수분이 첨가된 크림과 로션타입을 들 수 있다. 피부 표면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서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소디움 히알루로네이트 같은 성분이 수분을 피부 속에 가둬 두는 역할을 한다.

이 두 가지 모이스처라이저의 차이는 바로 물과 오일의 비율에 있다. 설사 오일 프리제품이라고 해도 오일이 전혀 없을 순 없다. 따라서 모이스처라이저를 구입할 때 라벨에 있는 수분과 오일의 비율을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모이스처라이저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을까?

오일 베이스의 모이스처라이저
오일성 유분이 많이 함유된 보습제를 의미한다. 유분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피부 속에 수분을 유지시키는 기능은 탁월하지만, 자칫 모공을 막거나 끈적거리는 느낌이 들 수 있는 것이 단점이다.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모이스처라이저
최근 들어 보습제의 베이스로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보습력에 있어서는 미네랄 오일이나 동물성 유분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비타민 E, 콜라겐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모이스처라이저
요즘 출시되는 모이스처라이저를 보면 보습 성분 외에도 비타민, 콜라겐, 호르몬, 단백질, 식물성 추출물, 아미노산 등의 다양한 성분이 추가되는 추세다.

안티에이징 기능의 모이스처라이저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비타민 A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속한다.

여타 성분이 강화된 모이스처라이저
글리콜산이나 젖산 등의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을 가둬두는 기능이 향상된 보습제이다. 건성 피부인 경우, 유레아나 글리콜산, 젖산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향이 강화된 모이스처라이저
아로마 효과가 있는 보습제가 여기에 속한다.

(도움말:까띠끌레/사진출처:영화 '몽상가들'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モイスチャライザー、正しく使っていますか?

皮膚に水分を与えてくれるモイスチャライザーは、肌をやわらかく整え、元気な肌に導く助けとなる。モイスチャライザーは、一時的に小ジワが減少するように見える効果だけではなく、外部から皮膚を保護する役割もする。またモイスチャライザーを塗った後、化粧ののりが良くなるので、まるで素肌のように仕上げることが可能になる。

このような多様な役割をするモイスチャライザーには大きく二種類がある。先ずは、水分ベースにオイルが添加されたエマルジョンがある。グリセリンのように空気中の水分を吸い込んで、皮膚に供給する製品だ。また、オイル

ベースに水分が添加されたクリームとローションタイプがある。皮膚表面に水分保護膜を作って、皮膚の中の水分が蒸発しないように助けくれる。ソディウムヒアルロネイトのような成分が水分を皮膚の中に閉じ込めておく役割をする。

市販されているモイスチャライザーには、どのような種類があるだろうか?

● オイル ベースのモイスチャライザー
オイル性の油分がたくさん含まれた保湿剤を意味する。油分膜を形成するため、皮膚の中に水分を維持させる機能はすぐれているが、毛穴を閉じたり、粘りつく感じがあるのが短所だ。

● 植物性オイルが含まれたモイスチャライザー
最近、保湿剤のベースでたくさん活用されているが、保湿力においてはミネラル オイルや動物性油分には及ばないと評価されている。

● ビタミンE、コラーゲンなど多様な成分が含まれたモイスチャライザー
最近発売されているモイスチャライザーを見れば、保湿成分の他にも、ビタミン、コラーゲン、ホルモン、蛋白質、植物性抽出物、アミノ酸などさまざまな成分が含まれている傾向だ。カティクレー リニュー ソフト ホワイトニングクリームは、機能性美白物質のアルブティンを主成分とし、美白効果および坑酸化効果が優れた植物抽出物を補助成分として含んでいる。

● アンチエージング機能のモイスチャライザー
皮膚老化を予防するビタミンA成分が含まれた製品である。

● その他の成分が強化されたモイスチャライザー
グリコール酸や乳酸などの成分を含有した製品で、皮膚に水分を閉じ込めておく機能にすぐれた保湿剤だ。乾燥肌の場合、ユレアかグリコール酸、乳酸が含まれた製品を選択した方が良い。

bntニュース ヂョン・ブギョン記者 buridul@bntnews.co.kr

일어 번역 : bnt뉴스 동경지국, www.bntnews.co.jp
日本語翻訳版 : www.bntnews.co.jp


▶ '검은 코' 깨끗하게 만들기
▶ 보습, 탄력! 한번에 관리하고 싶다면?
▶ 20대 피부, 그들만의 것?!
▶ "동안이시네요~" 칭찬으로 男心(남심)'을 사로잡자!

▶ 특별한 '네일아트' 하나면 스타일 완성~!
[아듀2009 이벤트]팬지데이지 다이어리를 득템하는 방법
[새해맞이 이벤트]'명품 헤어 스타일링기' 선물 받을 절호의 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