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동안이 진짜 ‘동안’이다~!

최지영 기자
2010-01-04 23:17:50

꿀 피부, 윤광 등의 뷰티키워드가 열풍을 일으킨 올 해 모든 뷰티 트렌드의 중심은 아마도 ‘동안’이라는 한 단어로 집약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나이보다 더 젊어 보이고 싶은 것에 대한 관심은 계속되어 이러한 동안 열풍은 2010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동안의 조건으로는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 작고 동그란 얼굴형, 날렵한 V라인, 통통한 볼과 이마 등 여러 가지를 꼽을 수가 있겠지만, 사실 무엇보다도 피부 관리가 가장 기본이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

이에 적절한 보습과 꼼꼼한 클렌징,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은 동안 피부를 위한 필 수 조건. 누구보다도 더 촉촉하고 탱탱한 동안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기초 케어부터 꼼꼼하게 관리해 보자.

탄력 있는 동안피부를 위해 각질&보습 케어는 필수!

겨울철 피부는 온도 변화에 민감해 뜨겁고 차가운 공기를 번갈아 쐬다 보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푸석해진다. 이럴 땐 적절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유지해주고 더불어 영양 공급에도 신경 써야 한다.

촉촉한 추천 제품

오색황토 <더 리프트 크림>
식물성 스쿠알란, 콜라겐과 황토 발효액 성분 함유로 지친 피부에 탄력을 제공하며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마사지 크림이다. 특히 황토 발효액의 영양 성분은 피부 본연의 주기와 재생 능력을 되찾아 주는데 탁월하다.

식약청에서 고시한 주름 개선 성분인 리포좀 아데노신을 함유하여 콜라겐을 활성화시켜 피부 세포막부터 철저히 관리해준다. 저녁에는 코튼으로 피부결을 간편하게 정돈한 뒤 더 리프트 크림을 1mm 두께로 눈가, 입가 등 얼굴과 목 전체에 펴 바르고 수면을 취하거나, ‘매직봉’을 이용해 혈점 부위를 지압해 피부 혈액 순환을 도모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라인>
수분 저장고로 불리는 바오밥나무 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즉시 수분을 공급해주고 ‘마린 콜라겐’이 피부 깊숙이 탄력감을 준다. 쫀쫀한 젤 타입이라 피부에 밀착돼 수분 지속성과 탄력감을 높여 준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는 기본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적당한 메이크업은 필요하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 겨울에는 피부가 쉽게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외출을 하는 것이 좋다.

완벽 차단 추천제품

랑콤

매일 접하는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 효과와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 흔적들을 예방해 환경적 스트레스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플루이드 타입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번들거리지 않고 촉촉하고 투명하게 마무리 되며, 12시간 지속되어 덧바를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하다.(왼쪽 이미지 제공: 랑콤)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브라이트닝 시티 블록 SPF 40/PA+++>
최고 PA지수를 갖춘 사용감이 가벼운 오일 프리 타입 자외선 차단제로 UVA와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발림성이 좋으며,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마무리 된다.

동안 피부의 기본은 꼼꼼한 클렌징

매일 자신의 피부에 맞는 올바른 클렌징을 하는 것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아침과 저녁으로 꼼꼼하게 세안하여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한다. 색조화장을 했을 경우에는 전용 리무버를 이용해 깨끗하게 클렌징 해야 눈가와 입술 주변이 칙칙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깨끗한 추천제품

싸이닉 <토탈 클렌징 트리트먼트>
미스트 타입 클렌징 트리트먼트로 간편하게 얼굴에 뿌려 손에 제품을 덜어 얼굴에 바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손 세균에 의한 오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르간, 올리브, 호호바 등 에코서트 인증 식물성 오일과 특허성분인 겨우살이 추출물로 이뤄져 모공 속 노폐물과 오염물질은 확실하게 녹여낸다.

로얄젤리에 깊이 절인 눈꽃동충하초의 발효물질 발효보결단37의 영양분을 피부 깊숙이 채워준다. 발효보결단37은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효소, 유기산 등이 풍부하고 영양분의 피부 흡수력을 배가시켜 놀라운 보습력과 탄력을 선사한다.(이미지 출처: 싸이닉 홈페이지)

보브 <웰빙 립앤아이 리무버>
천연 유기농 녹차성분의 함유로 눈가와 입가에 자극 없이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민감성 피부를 배려한 무 자극 자연주의 웰빙 리무버로 민감한 눈에 자극을 최소화하여 눈과 입술을 보호해 준다. 미세주름이 많아 색소침착과 노화에 더욱 민감한 눈가와 입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지워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곱슬기 남 →'스타일 남'으로 변신하자~!

▶ 섹시하고 강렬한 스모키 눈매를 가진 당신은 파티 퀸!
▶ 올 겨울 다채로운 컬러에 주목하라!
▶ 꿀 피부 이민정, 송혜교의 닮고 싶은 피부 비밀
▶ 스타들 꼼짝 마! 카메라에 딱 걸린 성형 스타들!

[새해맞이 이벤트]'명품 헤어 스타일링기' 선물 받을 절호의 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