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문화 살롱, 무엇이 다를까?

2010-01-21 21:39:04

문화와 감성을 담은 새로운 컨셉의 매장 인테리어와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있는 '라뷰티코아'. 엣지 있는 스타들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도맡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온 라뷰티코아의 각 매장에서는 모두 동일한 고품격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라뷰티코아 살롱은 기존 뷰티샵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컨셉 공간이다. 단순히 커트나 메이크업을 받는 공간을 넘어 편안함을 느끼며 머물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인 셈. 이에 아름다움이라는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매장을 찾은 이들에게 외모를 비롯해 마음까지 리프레시 된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 라뷰티코아 살롱에 대해 알아봤다.

●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문화 공간

문화 살롱을 파헤쳐보기 위해 라뷰티코아 도산점을 찾았다. 이곳은 '갤러리'를 컨셉으로 개별적인 문화 충족이 가능한 '문화 공간'을 시각화 했다. 마치 빈 캔버스와 같은 순백의 실내는 절제됨이 주는 심플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여유를 주는 문화 공간을 모토로 그려진 거울이 예술가의 작품처럼 걸려 있어 이조틱한 무드를 투사한다. 거울 하나만으로도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공간의 오브제를 연출하고 있으며 오리엔탈 터치의 팝아트적인 아트월 역시 설치 미술 작품을 연상케 하고 있다.

● 공간별로 분리된 전문 케어

문화 공간으로 짜여진 도산점의 1층은 주차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은 헤어와 네일 케어를 비롯해 야외 테라스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어 3층은 헤어와 메이크업, 웨딩 카운슬링, 두피 케어 등을 비롯해 VIP룸이 마련되어 있으며 4층은 클리닉 스킨케어를 위한 공간으로 특화시켜 놓았다.

2~3층으로 나눠진 넉넉한 헤어 시술 공간과 크리스털 발이 드리워진 메이크업 공간은 1:1 케어가 가능한 개별 공간으로 나눠져 있다. 이에 헤어나 메이크업 시술 시 디자이너 또는 아티스트와 좀 더 쉽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2층에 위치한 헤어 존에는 탈모 및 두피관리를 위한 스페셜 공간인 두피 케어 룸이 바로 연결돼 있어 두피와 헤어 케어를 더욱 신속하고 받을 수 있다. 또한 메이크업 존은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 나올 법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곳으로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섬세한 손길을 거쳐 아름다움이 완성되는 공간이다.


더불어 VIP만을 위한 VIP룸은 한 공간에서 다양한 케어를 원스톱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기능적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여유롭게 차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마련된 테라스는 야외 카페를 연상케 할 정도다.

이처럼 다양한 편의를 통해 감성까지 만족케 하는 복합 문화 공간에서는 라뷰티코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 또 하나의 특별함, 스킨케어 존

미인의 조건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피부.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위해 마련된 스킨케어 존에서는 얼굴을 비롯해 부위별 부분관리, 전신경락, 결혼을 앞둔 이들을 위한 웨딩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특히 라뷰티코아 스킨스파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라파(RAPA)테라피는 아로마와 손의 스킬을 통해 마음과 신체의 건강을 지키는 피부 관리 프로그램이다.

히브리어로 치료를 뜻하는 라파 테라피는 여드름, 화이트닝, 예민한 피부, 모공 관리 등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관리되는 프로그램과 작고 또렷한 V라인을 만드는 비타민 얼굴 축소 관리 프로그램 등이 있다.

또한 개별 맞춤형 노화회복 프로그램인 라파 스페셜 관리와 체형을 관리해 주는 전신관리, 집중적으로 하체를 관리해주는 디톡스(Detox) 프로그램 등을 통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 관리가 가능하다.

특별한 하루를 앞두고 있다면 피부 관리에서부터 메이크업, 헤어에 이르기까지 여성이 꿈꾸는 아름다움을 토탈 코디네이션 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발길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빠꿈이의 '청담동 살롱 체험기' ①
▶ 꾸민듯 안 꾸민듯 '최다니엘' 스타일 비결은?
▶ '단발머리'가 얼굴라인을 살려 준다고?
▶ 김태희가 한 '청담동 며느리 표' 헤어스타일은?
▶ '브아걸'의 섹시 카리스마 '가인' 스타일